카카오뱅크 “미니카드로 CU 삼각김밥 구매 시 20% 할인”
상태바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로 CU 삼각김밥 구매 시 20% 할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3.0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금융플랫폼 미니카드, CU와 손잡고 제휴 마케팅
미니카드 고객 최다 방문 장소 ‘편의점’…결제 실적도 1위

[데이터넷]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는 편의점 CU와 손잡고 미니(mini)카드로 삼각김밥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하는 ‘새학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미니는 만 14세 이상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다. 미니를 보유하고 있는 회원은 미니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새학기를 맞이한 청소년 고객을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학기 중인 3월 1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CU 편의점에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로 결제하면 삼각김밥 카테고리 전 품목에 대해 20%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1회 할인한도는 최대 1000원이다. 단 통신사 및 카드포인트 등 다른 제휴 할인과 함께 결제 시에는 혜택이 제공되지 않는다.

이번 이벤트는 중·고등학생인 미니카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편의점에 특화된 점이 특징이다. 미니카드 고객이 가장 많이, 자주 가는 일상의 장소가 편의점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미니카드 결제 실적을 살펴보면 결제건수 기준 1위 업종이 편의점이다. 편의점 업종은 미니카드 월 평균 결제 건수의 약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매달 미니카드를 사용하는 회원 중 편의점에서 결제 이력이 있는 고객 비중은 약 75% 수준이다. 청소년 고객 4명 중 3명이 편의점에서 결제한 이력이 있는 셈이다. 또 1인당 월 평균 6회 이상 편의점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는 지난해 12월 금융사 최초로 앱에서 실물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티머니 충전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울러 지난 1월에는 배달의민족, 메가박스에 이어 카카오뱅크 미니의 제휴 저금 서비스 ‘멜론과 26일저금’ 서비스가 출시되기도 했다. 이번 제휴 이벤트 역시 청소년 금융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한 일환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미니는 지난해 말 누적 기준 16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는 등 청소년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이벤트가 미니카드 고객이 일상에서 자주 그리고 쉽게 카카오뱅크를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