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O-RAN’ 생태계 활성화 앞장
상태바
ADI, ‘O-RAN’ 생태계 활성화 앞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3.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WC 2023서 ‘O-RAN 정책 연합’ 교류 행사 개최

[데이터넷]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MWC 2023에서 일환으로 ‘ORPC(Open RAN Policy Coalition)’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ORPC는 개방적이고 상호운용 가능한 RAN(Radio Access Network) 솔루션의 광범위한 채택과 혁신을 촉진하고, 공급망의 다양성을 확장하며, 5G와 같은 첨단 무선 기술의 시장 출시를 가속화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단체다. 행사 참석자는 ORPC 회원, 정책 전문가, 통신 업계 리더 등이다.

앤디 맥린(Andy McLean) ADI 커뮤니케이션 및 클라우드 사업 총괄 부사장은 “기술 혁신과 산업 변혁에 있어서 O-RAN이 가진 잠재력은 올해 ADI와 MWC가 관심을 쏟고 있는 초점 분야로, 향상된 상호 운용성은 무선 접속망 장비의 채택을 늘림으로써 혁신을 가속화하고 비용을 절감한다”며 “그러나 O-RAN의 목표를 지지하는 정보에 입각한 규제 환경을 갖춘 강력한 생태계 조성이 필수로, ORPC는 업계 관계자들과 정부 당국 간에 우호적 관계와 논의를 촉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다이앤 리날도(Diane Rinaldo) ORPC 상무는 “ORPC 회원들은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자유로운 경쟁과 혁신을 촉진하며 비용을 낮추는 정책의 지속적인 지원이 뒷받침돼야 5G와 그 이후의 기술 세대를 위한 시장의 번영을 이룰 수 있다고 믿는다”며 “다양하고 탄력적이며 안전한 생태계의 공동 목표를 향해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