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체라, 새로운 CI 공개…안전한 모니터링과 조기대응 기준 제시
상태바
알체라, 새로운 CI 공개…안전한 모니터링과 조기대응 기준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는 AI를 통해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지향점을 담은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새로운 알체라 CI는 직선과 곡선이 조화된 형태로 AI 기술력과 보안, 핀테크, 환경, 헬스케어 등 여러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강조했다. 알파벳 ‘A’에서 가로선을 생략함으로 상승 이미지를 표현해 미래지향적 목표로 나아가는 역동적인 모습을 나타냈다.

CI와 함께 공개되는 알체라의 모토 ‘Prevention is Always Better’는 빠르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는 의미로, 알체라가 사람과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모니터링과 조기대응 기준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알체라는 1초 이내에 99.99%의 정확도를 자랑하는 국내 1위 수준의 얼굴인식 AI 기술로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에 신원확인 솔루션을 제공해 금융 보안을 강화하고 있으며, 기업·기관의 출입통제 및 통합 보안 자동화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알체라는 실내 화재감지 AI 솔루션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알체라는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활발히 사용되는 산불 조기감지 AI 솔루션 ‘파이어스카우트(FireScout)’를 통해 99% 판단 정확도를 입증한 바 있다. 이를 다양한 분야 현장의 실내 화재감지와 대응에 적용할 방침이다.

알체라 황영규 대표는 “알체라의 핵심기술인 얼굴인식, 행동인식, 이상상황 감지 기술을 적용할 분야는 무궁무진하다”며 “새로운 CI 공개를 시작으로 실내 화재감지 솔루션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를 안전하게 지킬 AI 기술도 선보일 예정으로, AI를 통해 우리 삶과 사회를 혁신할 해결책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