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베스핀글로벌, 토큰증권 공동 사업 추진 ‘맞손’
상태바
블로코·베스핀글로벌, 토큰증권 공동 사업 추진 ‘맞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2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기술·인력·솔루션 결합…토큰증권 시장 확대·선진화 기대

[데이터넷] 블록체인 전문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블로코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토큰증권(ST) 사업 추진을 위한 협업에 본격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기업 고객에게 토큰증권 관련 기술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제공하자는 목표 아래 사업의 성공적인 착수와 수행을 위해 상호 조력할 계획이다. 블로코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서 보유하고 있는 토큰증권 발행 SaaS 기술 및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베스핀글로벌 역시 전문 IT 인력과 네트워크,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블로코는 2016년 한국거래소(KRX) 스타트업 장외주식 시장(KSM)을 시작으로 2018년 부동산 종합 공부 사업, 2022년 예탁결제원 STO 플랫폼 개념 검증 사업까지 국내에서 가장 많은 STO 관련 구축 사례와 노하우를 가진 1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기술성 평가를 통한 기업 공개를 도전하고 있다. 최근 토큰증권 사업 추진을 위해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 운영사인 피에스엑스, 레이어 1 블록체인 아발란체 개발사인 아바랩스와 MOU를 체결하는 등 토큰증권 사업 착수를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이전과 구축, 운영 및 관리, 데브옵스, 빅데이터, 보안 등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이다. 2015년 설립 이래 다양한 산업에서 고유한 기술 역량을 갖춘 기업들과 협력하며 각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모든 클라우드 관련 업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도록 해주는 CMaaS(Cloud Management as a Service) 제품인 ‘옵스나우360(OpsNow360)’을 공개한 바 있다.

김종환 블로코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의 전문 IT 인력 등 리소스를 지원받아 양사의 상호 협업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토큰증권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쉽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그동안 새로운 디지털 기술들이 대한민국의 산업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유망 기업들과 함께 해왔다”며 “블로코와의 협업을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토큰증권 시장의 확대와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