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간편 경력 인증’ 서비스 도입
상태바
사람인, ‘간편 경력 인증’ 서비스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2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공단 정보 불러오기로 검증된 이력서 빠르게 작성, 허위경력 방지

[데이터넷] 커리어 매칭 플랫폼 사람인(대표 김용환)이 이력서 작성을 쉽게 할 수 있고, 기업과 구직자간 상호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간편 경력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간편 경력 인증’ 서비스는 건강보험공단과 연동된 이전 회사 기록을 자동으로 불러와 쉽고 빠르게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람인 로그인 후 이력서 작성 시 네이버, 카카오, 통신사 등을 통한 본인인증을 거친 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람인은 이 기능을 이용한 구직자 이력서에 ‘경력인증’ 배지를 부여한다. 입사지원 시에도 인증된 경력이 있다면 해당 경력에 인증배지를 부여해 이력서를 확인하는 기업이 허위사실 우려 없이 검증된 인재를 안전하게 채용 할 수 있도록 했다.

사람인은 현재 ‘기업인증제도’도 같이 시행하고 있다. 양쪽이 제공하는 정보 신뢰성을 높여 플랫폼 안전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사람인은 지난 2022년 1월부터 구직자를 보호하기 위해 서류 수취 후 가입을 허용하는 ‘기업인증제’를 운영 중으로, 사업자등록번호 도용을 비롯한 거짓정보로 플랫폼에 가입한 기업이 발생하지 않도록 3개월 이내의 사업자등록증명원을 제출한 기업만 회원가입 및 공고 등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2월부터는 신규가입 시 개업 날짜 인증을 추가하도록 했으며, 국세청 API를 통해 연 1회 기업정보 변동 유무를 확인하는 절차도 준비 중이다.

사람인 사업실 문정순 실장은 “간편 경력 인증 서비스를 통해 구직자는 편리하게 프로필을 작성하고, 기업은 보장된 경력자를 확보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한 취업이 가능하다”며 “향후에도 기업과 구직자 상호간 정보 신뢰를 강화하는 다양한 제도를 통해 모든 사용자들이 신뢰하는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