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국립공원공단과 ESG 경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영림원소프트랩, 국립공원공단과 ESG 경영 업무협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2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 내 훼손지 복원 통한 자연 생태계 보호 나서
ESG 역량 강화로 탄소중립 위한 국제사회 움직임에 적극 동참해 나갈 터
손영임 국립공원공단 자원보전이사(왼쪽)와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손영임 국립공원공단 자원보전이사(왼쪽)와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과 ESG 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영림원소프트랩은 산림보호와 생태계 복원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ESG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탄소 중립(Net-zero) 실천을 위해 국립공원공단의 훼손지 복원 사업에 현금을 기부하고, 식재 활동에 필요한 재능기부 자원봉사 활동을 지원한다. 봉사활동에는 영림원소프트랩의 남부지역 총판 파트너 케이엔아이씨(KNIC)도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국립공원공단은 영림원소프트랩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교육 및 탐방형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영림원일프로클럽’ 장학생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특별 활동도 마련할 예정이다.

손영임 국립공원공단 자원보전이사는 “공단은 기업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마련해 기업의 ESG 경영을 함께하고 있다”며 “이번 영림원소프트랩과의 협약으로 다양한 협력이 지속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기업이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생의 폭을 넓혀가야 한다”며 “국립공원 내 식목 활동을 통해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을 위한 국제사회 움직임에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최근 변경한 기업 로고에도 나무 형상과 초록색만큼은 30년 전통을 고수함으로써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짐을 확고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