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핏투데이케어, 피트니스 통합관리 플랫폼 전자계약 연동
상태바
포시에스·핏투데이케어, 피트니스 통합관리 플랫폼 전자계약 연동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계약 ‘이폼사인’으로 회원가입 계약서·강사계약서 등 손쉽게 해결
전국 피트니스·필라테스 센터 페이퍼리스 활성화·ESG 실천 위한 협력 약속
▲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오른쪽)와 서지훈 핏투데이케어 대표가 이폼사인으로 작성한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오른쪽)와 서지훈 핏투데이케어 대표가 이폼사인으로 작성한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전자문서·전자계약 솔루션 전문 기업 포시에스는 피트니스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핏투데이케어와 ‘피트니스 통합관리 플랫폼과 전자계약 연동’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최근 포시에스는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소상공인 공동 투자 전자계약 솔루션 공동 개발’과 ‘인공지능(AI) 기반 화물운송 중개 플랫폼과 전자계약 연동’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연이어 진행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도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서지훈 핏투데이케어 대표와 전국 피트니스·필라테스 센터의 페이퍼리스 활성화 및 ESG 실천을 위한 다방면의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명이 필요한 모든 계약서, 신청서, 동의서 등을 전자계약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폼사인’과 회원관리 및 매출관리에 최적화된 ‘핏투데이 케어’ 간 연동이 완료되면, 피트니스 및 필라테스 센터 담당자들은 그동안 종이로 번거롭게 처리해야 했던 회원가입 신규 및 갱신 계약서, 강사계약서 등을 전자계약 이폼사인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협약서 서명은 비대면 환경에서의 전자계약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폼사인의 ‘동시 전송 기능’을 적용해 진행됐다. 양사 대표는 동시에 휴대폰으로 수신한 협약서에 각자 서명한 후, 카카오톡과 이메일에서 최종 완료된 협약서를 확인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계약서, 신청서 등을 종이에 서명하고 보관하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피트니스 및 필라테스 센터 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폼사인은 국내 전자계약 서비스 최초로 정부의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됐으며, 서비스 안정성과 보안 및 운영 우수성을 검증받고 ‘AWS 인증 소프트웨어’ 배지를 획득한 바 있다.

현재 중소기업 및 기관은 물론, 현대자동차, SK텔레콤, LG화학, GS칼텍스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도 이폼사인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과 기술력을 모든 기업군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폼사인은 중소기업 및 소규모 기관에 적합한 월 단위 구독형 또는 문서 단위 충전형 요금제의 클라우드 서비스(SaaS) 방식과 대기업 및 공공기관의 업무 환경에 맞는 서버 구축형(On-premise)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