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콘돌, 베트남 핀테크 시장 공략 맞손
상태바
핑거·콘돌, 베트남 핀테크 시장 공략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코스닥 상장 핀테크 기업 핑거(대표 안인주)는 블록체인 기반 통합결제 플랫폼 기업 콘돌과 베트남 해외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통합결제 플랫폼 연계 및 활용을 통한 한국과 베트남의 양방향 결제 사업을 추진하고, 베트남 관광 시장을 겨냥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등 부가 사업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한국과 베트남 양방향 결제사업 추진을 위해 핑거의 해외송금서비스 고도화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송금서비스와 연동해 한국과 베트남 양방향 온/오프라인 결제 플랫폼 구현방안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핑거 관계자는 “베트남은 핀테크 서비스의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금융지주사 로보캐시그룹에 따르면 베트남 핀테크 시장 규모는 2024년 180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베트남 해외시장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다양한 사업모델 구축과 해외 서비스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양사의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주한 베트남 관광청대표부 사무총장도 참석해 베트남 지차체와 협업해 관광지역 메타버스 플랫폼 연계 등 추진 가능한 부가 사업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