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피플스테크, 부동산 토큰증권 서비스 협업
상태바
블로코·피플스테크, 부동산 토큰증권 서비스 협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블록체인 전문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블로코(대표 김종환)가 블록체인 프롭테크 기업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와 함께 ‘토큰증권(Security Token)’을 활용한 부동산 조각투자 사업 및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토큰증권은 분산원장기술을 활용해 자본시장법상 증권을 디지털화한 것을 의미하며, 다양한 비유동자산을 증권화 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금융투자상품으로 글로벌 시장 규모가 약 23조원으로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상호 보유한 업무적 자원과 정보를 적극 활용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토큰증권 기반의 부동산 조각투자 사업 및 서비스 구축을 목표에 두고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솔루션 개발 및 정부 가이드라인 대응 및 다양한 사업 추진과 함께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블로코 김종환 대표는 “블록체인 프롭테크 전문 기업인 피플스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블록체인 업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양사 협약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시장의 가치를 재평가 받고 블로코가 가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피플스테크 남하람 대표는 “오랜 기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프롭테크 서비스를 연구한 만큼 많은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이고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블로코는 국내 블록체인 1세대 기업으로 서비스형 블록체인 솔루션(B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예탁결제원 STO 플랫폼 개념 검증 사업 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STO 관련 구축 사례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