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마이크로, 2022년 4분기 순매출 21% 증가
상태바
트렌드마이크로, 2022년 4분기 순매출 21% 증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2.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XDR 기술 혁신 이뤄…버그바운티에 100만달러 지급해 취약점 해결 노력
특화된 인텔리전스로 전 세계 위협 정보·랜섬웨어 대응 능력 강화 지원

[데이터넷] 트렌드마이크는 2022년 순매출 전년도 대비 18% 증가, 4분기에는 2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분기 4억3600만달러의 연결 순매출과 3800만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900만 달러의 지배주주 귀속순이익을 기록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지난해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사이버 보안 플랫폼 전반에서 혁신에 성공한 것을 들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새로운 클라우드 보안 구축 모델과 업계 최고의 XDR 보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AWS 개방형 표준 기반 데이터 레이크 론칭 파트너로서 개방형 산업 표준(OCSF)에 기여하고 있다.

제로데이 이니셔티브(ZDI) 주최 버그바운티 대회 Pwn2Own에 포상금 100만 달러를 지급, 63개의 제로 데이 취약점을 발견해 조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카날리스 글로벌 사이버 보안 리더십 매트릭스에서 채널 보안 공급업체 1위를 달성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고객과 커뮤니티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탁월한 성장을 인정받아 올해의 글로벌 AWS 파트너상을 수상했으며, 미국 행정부 지도자들과 연방 위원회를 구성해 성장 전략 인도 및 보안 기준 향상에 기여했다. 홈 오피스, 소프트웨어 공급망, 클라우드를 대상으로 한 공격을 예측하고, 구글 앱 디펜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전 악성 애플리케이션 판별을 지원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수백만 개의 센서로 제품과 고객을 지원하는 동시에 전세계적인 고객 풀을 보유하고 있다. 악성 인프라 해체를 위해 인터폴의 아프리카 사이버 서지 작전에 특화된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했고, 글로벌 연구를 통해 전 세계 조직 3분의 1이 2022년에 7번 이상 침해를 당했음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또한 악의적 정부와 조직화된 범죄 조직에 연계된 랜섬웨어 산업의 향방을 분석해 알렸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는 4분기 6가지 기술에 대한 특허를 획득, 악성 프로그램 탐지, 셀룰러 장치 사이버 공격 완화, 암호화 네트워크 트래픽 해독, 이메일 첨부파일 온디맨드 스캔 등 다양한 위협 탐지·보호 기술을 개선하고 있다.

에바 첸(Eva Chen) 트렌드마이크로 CEO는 “트렌드마이크로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해 수익성과 비즈니스 탄력성을 확보했다”며 “고객 보호 향상을 위한 혁신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고객의 공급업체 목록을 통합함으로써 이해관계자에게 보다 큰 가치를 전하고 업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