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랜섬웨어 피해 예방부터 보상까지 지원
상태바
SK쉴더스, 랜섬웨어 피해 예방부터 보상까지 지원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2.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 용 구독 서비스 ‘사이버가드’의 ‘안티 랜섬웨어’ 고객에 피해보상 제공
‘사이버가드’ 통합관리 플랫폼 ‘사이버가드웨어’ 무료 제공…실시간 위협 탐지·분석 지원

[데이터넷]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랜섬웨어 피해 예방부터 관리부터 보상까지 지원하는 토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중소・중견기업 대상 구독 서비스 ‘사이버가드’의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을 이용중인 고객에게 랜섬웨어 피해 보상 지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안티 랜섬웨어’ 솔루션은 각종 랜섬웨어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고 실시간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고객이 랜섬웨어에 감염됐을 경우에는 데이터 복구 및 사이버 협박 피해 비용을 보상한도 내 지급한다. 이 밖에도 중요한 정보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자동으로 백업하는 패키지 상품도 이번 피해 보상 지원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사이버가드’ 사용자를 위한 통합관리 플랫폼 ‘사이버가드웨어(CGW)’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이버가드’ 서비스 도입을 통한 ▲실시간 위협정보 탐지 및 분석 ▲사용 중인 라이선스 통합 관리 ▲일간·월간 보고서를 제공한다.

SK쉴더스는 24시간 365일 대응 가능한 ‘랜섬웨어 대응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민간 랜섬웨어 대응 협의체 ‘KARA’와 함께 랜섬웨어 대응에 필요한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통합 프로세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은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데이터 유실, 업무 중단 등 기업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할 수 없고, 중소기업의 경우 기업의 존폐마저 위협할 수 있다”며, “이번 랜섬웨어 피해보상 지원 서비스를 통해 비용과 관리의 부담을 느끼는 중소・중견기업에 효과적인 랜섬웨어 대응책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