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클라우드, 액센츄어와 리테일 고객 비즈니스 현대화 맞손
상태바
구글 클라우드, 액센츄어와 리테일 고객 비즈니스 현대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센츄어 플랫폼에 구글 클라우드 AI∙데이터 분석∙검색 기술 통합

[데이터넷] 구글 클라우드는 글로벌 경영 컨설팅 및 전문 서비스 기업 액센츄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리테일 고객의 비즈니스 현대화 및 클라우드 기술 활용을 지원하는 새로운 계획을 발표했다.

양사는 액센츄어의 ai.RETAIL 플랫폼에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제품 검색 기술을 긴밀히 통합하고, 리테일 기업에 매장 운영 혁신을 위한 기술과 리소스를 제공해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확장하는 데 전념할 계획이다.

ai.RETAIL은 리테일 기업이 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유치, 가격 책정, 상품 구성, 공급망과 같은 공통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리테일 기업은 구글 클라우드의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 환경에서 ai.RETAIL 플랫폼을 배포하고 확장하며, 다른 구글 클라우드 제품 및 기능과 통합할 수 있게 됐다.

구글 클라우드와의 통합으로 중앙 집중형 공급망 분석, 맞춤형 고객 경험, 매장 구성 최적화 등 새로운 기능과 혜택이 ai.RETAIL 솔루션에 추가됐다.

ai.RETAIL에는 액센츄어의 지능형 공급망 플랫폼 기반 공급망 컨트롤 타워가 탑재돼 있다. 여기에 루커(Looker), 빅쿼리(BigQuery) 등 구글 클라우드의 인기 제품군이 통합되면서 중앙 집중형 공급망 분석이 가능해졌다. 리테일 기업은 데이터를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구매, 물류, 재고, 매출을 비롯한 핵심 공급망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정 상황에 대한 시뮬레이션, 수요 예측 보정, 재고 계획 개선, 공급망 세분화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의 디스커버리 AI 솔루션은 ai.RETAIL에 구글과 동일한 수준의 검색 기능을 제공해 제품 검색 이탈률을 낮추고 대규모 맞춤 추천, 이미지 제품 검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리테일 기업은 액센츄어의 고객 데이터 아키텍처와 구글 클라우드의 고객 데이터 플랫폼을 추가로 통합해 데이터 사일로를 타파하고 AI, 머신러닝을 통한 예측 기반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수 있다.

ai.RETAIL은 빅쿼리, 루커, 버텍스 AI를 활용해 유사한 특성을 가진 매장을 식별하고 그룹화 및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장 클러스터링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리테일 기업은 상품 구성, 공간 관리 및 재고 관리 전략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기업은 제품별로 유지, 감축, 중단 여부에 대한 권고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개별 매장 또는 클러스터별로 필터링해 궁극적으로 전체 판매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와 액센츄어는 오늘날 리테일 기업이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새롭고 광범위한 이니셔티브에 협력하고 있다. 양사는 ai.RETAIL에서 도출된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리테일 기업이 고객, 인력 및 매장 경험을 최적화하고 양사의 다른 기술과 제품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리테일 기업은 엔드 투 엔드 운영에 대한 향상된 지식을 통해 액센츄어 및 구글 클라우드의 기술을 적용해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를 현대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 분산형 클라우드 엣지 기술을 활용하면 매장, 공장 등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원활하게 통합하고 확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업은 다양한 사례를 적용해 제품 검색 역량을 개선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며, 규제 준수를 통한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캐리 타프(Carrie Tharp) 구글 클라우드 리테일 및 소비자 부문 부사장은 “액센츄어와의 협업으로 리테일 기업은 업계 최고 수준의 구글 클라우드 기술력이 적용된 통합 솔루션을 빠르게 도입하고, AI 및 머신러닝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하는 도구와 기능을 활용해 오늘날 복잡한 유통 환경에 맞춰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질 스탠디시(Jill Standish) 액센츄어 시니어 매니징 디렉터는 “액센츄어의 통합형 ai.RETAIL 플랫폼과 구글 클라우드 기술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 참여도와 전환율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