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 언스토퍼블 도메인과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인증, 언스토퍼블 도메인과 파트너십 체결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3.02.1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3 도메인 생태계 활성화 앞장…긴 가상자산 주소, 간단한 문자열 대체 서비스 지원

[데이터넷] 한국정보인증(대표 김상준)이 웹3 생태계에서 NFT 도메인을 제공하는 기업 ‘언스토퍼블 도메인(Unstoppable Domains)’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정보인증은 국내에 ‘언스토퍼블 도메인’ NFT 도메인을 소개하고 등록하는 웹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양사 협력하여 국내 웹3 도메인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폴리곤 기반 NFT 도메인으로 복잡하고 긴 가상지갑 주소를 간단한 문자열로 대체하는 서비스다. 폴리곤,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NFT로 발행되며 기존의 외우기 어려운 지갑 주소를 읽기 쉬운 단어 조합으로 대체하여 가상자산 오송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디앱, 디파이, 웹3 세계에서의 프로필과 디지털 ID, SSO 로그인 등 활용 방법이 다양하다.

또한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NFT 도메인으로서 구매 후 간편지갑주소로 사용되며, 오픈씨(OpenSea) 등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거래할 수도 있다. 현재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닷크립토(.crypto)’, ‘닷엔에프티(.nft)’, ‘닷월렛(.wallet)’ 등 9개의 TLD(Top-Level Domain)를 지원하며 2019년 서비스 오픈 후 누적 도메인 등록 건수는 320만여 개에 달한다.

폴리곤, 이더리움 등 주요 메인넷의 주소를 연결해 지갑 주소를 간단하게 사용하는 것 외에도 디파이, 디앱(dApp) 등 웹3 애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실제로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NFT 도메인이 지갑 주소를 대체하는 것을 넘어 웹3 생태계에서 사용자 스스로 외부에 공개할 개인정보를 설정하는 디지털 ID로서 역할하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두고 있다.

현재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트러스트월렛, 블록체인닷컴 등 750여 개의 서비스와 연결되어 있고, 작년에는 글로벌 웹3 도메인 연합(Web3 Domain Alliance) 출범을 주도해 웹3 TLD 표준을 형성하는데 있어 시장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활용성을 바탕으로 ‘언스토퍼블 도메인’은 작년 7월 65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으며 기업가치는 10억 달러로 평가받아 유니콘 기업 대열에 합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