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텍사스주 교통망
상태바
4. 텍사스주 교통망
  • 로버트 베이컨(Robert Bacon)
  • 승인 2000.09.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네트워크 사이트 지상중계 9選
“우리는 운전자들이 사고 발생 지역과 고속 도로의 현재 속도를 볼 수 있도록 웹 서버를 호스팅할 것이다.”

■ 로버트 베이컨(Robert Bacon)
직 업 : 인텔리전트 교통 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 설계 엔지니어
회 사 : 텍사스 교통부(Texas Dept. of Transportation), 달라스 특별구
업 무 경 력 : 7.5년
책 임 분 야 : 달라스 지역에서 인텔리전트 교통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감독, ATM 백본의 문제 해결 및 유지 관리

■ IT 부서 정보
IT 직원 수 : 통제 센터 운영자 4명과 민간 및 전기 엔지니어의 지원을 받아 베이컨이 IT 업무를 대부분 처리
베이컨의 주 평균 업무 시간 : 40 시간 이상
최근 프로젝트 : 달라스 전역에서 교통 시스템 확장,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달라스-포트 워스 지역 웹사이트 개발, 현장에서 속도 매핑을 하기 위한 차량 탐지 프로젝트
업무의 최대 장점 : “고속도로에서 큰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응급 구조대를 지원함으로써 우리의 모든 노력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최신의 우수한 기술을 사용하고 배울 수 있는 것”

달라스의 새로운 인텔리전트 교통 시스템(ITS)은 텍사스 교통부(DOT)가 고속 도로에서 차량의 운행을 보다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고속 도로에 체계적으로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비디오 스트림이 통신 ‘허브’로 전송되고, 이 허브에서 비디오 트래픽과 데이터를 일련의 ATM 기반 ‘위성’ 스테이션 중 하나로 라우팅한다.

휴대용 장치로 확장 예정
이들 ATM 사이트는 서로 다른 사이트와 OC-12 속도로 연결되고 DOT의 통제 센터에 연결된다. 이 통제 센터에서는 엔지니어들이 트래픽 패턴을 분석하고 고속 도로의 정체나 사고를 추적한다. 엔지니어들은 경찰에게 문제를 알려주기도 하며, 결국 다른 응급 구조 서비스에 사고를 신고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달라스의 텍사스 DOT는 ITS 네트워크의 핵심으로 ATM을 선택했지만 웹을 통해 운전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것이다.

물론 이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무선 인터넷 액세스가 가능한 휴대폰이나 기타 휴대용 장치로도 확장될 것이다. “우리는 운전자들이 사고 발생 지역과 고속 도로의 현재 속도를 볼 수 있도록 웹 서버를 호스팅할 것”이라고 DOT 달라스 특별구의 ITS 설계 엔지니어인 로버트 베이컨(Robert Bacon)은 말한다.

서버에서 위성에 정보 제공
베이컨은 DOT가 ATM을 선택한 이유가 위성 스테이션간의 재라우팅을 위해 네트워크를 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능력과 대역폭 때문이었다고 말한다.

처음에 이 부서는 RF 모듈 방식을 사용할 계획이었지만 무선 통신 모델의 점대점(point-to-point) 구성이 너무 부담스러웠기 때문에 ATM의 링 기능이 보다 합리적이었다. 그러나 그 대신 DOT의 ATM 벤더인 마르코니 커뮤니케이션즈(Marconi Communications)에서는 MPEG2 표준이 아니라 모션 JPEG라고 하는 특허 소유의 비디오 압축 기술을 사용한다. 비디오 제품들의 문제는 표준을 사용한다 해도 상호 운용성을 전혀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이다. “제조업체가 다르면 동일한 MPEG2 코덱도 서로 호환되지 않는다”라고 베이컨은 강조했다.

ITS의 차세대 제품은 IP 네트워크로 연결된 자동차이다. “방향, 교통 정보 및 도로 안내를 제공할 몇 대의 자동차를 설계 중이다. 이들 자동차가 네트워크에 결합되어 운전자들이 최상의 루트를 계산하고 사고나 사고에 의한 정체를 피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베이컨은 밝혔다.

텍사스는 인텔리전트 고속 도로 기술 분야에서 앞장을 서 왔다. 달라스 근처에 있는 포트 워스에서도 달라스의 ITS와 유사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두 시스템은 궁극적으로 상호 연계될 것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