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ORPO 게임 스튜디오, 웹 3.0 MMOFPS ‘시티즌 컨플릭트’ 알파 테스트 성료
상태바
QORPO 게임 스튜디오, 웹 3.0 MMOFPS ‘시티즌 컨플릭트’ 알파 테스트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 QORPO 게임 스튜디오는 개발 중인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 기반 웹 3.0 일인칭 슈팅 게임 ‘시티즌 컨플릭트(Citizen Conflict)’의 알파테스트를 종료했다고 밝혔다.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지연 시간이 발생하지 않는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현하고자 진행된 알파 테스트는 사전 선발된 총 2000명의 테스터 모두가 참석했고, 4900시간 이상 게임 플레이가 지속되는 등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기록했다.

슬로바키아에 위치한 QORPO 게임 스튜디오는 웹3 기술을 활용해 ‘게임의 한계에 도전하는 열망’이라는 기업 모티브를 기반으로 설립된 독립 개발 스튜디오다. 시티즌 컨플릭트는 문명 세계가 멸망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무대로, 생존자들의 극한 생존기를 그린 오픈 월드 MMOFPS로, 극한의 환경에서 생존을 위한 각종 아이템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QORPO 게임 스튜디오는 완성도 높은 웹 3.0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으로 게임성을 그려내고 있으며, e-스포츠와 RPG 테마가 있는 오픈 월드 MMO 등 두 가지 모드로 개발 중이다.

여기에 바이낸스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BNB 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사용자들이 QORPO 마켓 플레이스에서 캐릭터 아바타, 배틀 팩, 무기, 스킨 등을 구매 및 판매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 또한 특징이다.

QORPO 게임 스튜디오 라스티슬라우 바칼라(Rastislav Bakala) 대표는 “시티즌 컨플릭트는 QORPO ID를 생성하는 순간 웹 3.0 유저에게 필수 요건인 보상을 지급받을 ‘지갑’이 자동 생성되는 구조로 기획돼 있다”며 “EA, 게임로프트, 유비소프트, 라이엇게임즈 등의 핵심 멤버들을 영입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으로 웹 3.0의 주권적 소유권과 고품질 그래픽을 갖춘 게임 생태계의 민주화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QORPO 게임 스튜디오는 한국 시장에서도 시티즌 컨플릭트 서비스를 위한 검토를 진행 중이며, 글로벌 시장 전개에 맞춰 게임을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