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얼라이언스 협업 경제 유튜브 채널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구독자 20만 달성
상태바
어스얼라이언스 협업 경제 유튜브 채널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구독자 20만 달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1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스얼라이언스와 협업하는 경제 유튜브 채널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채널이 구독자 20만 명을 달성했다.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유튜브 채널은 퀀트 투자의 방법과 방향성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월 당월의 투자 승률 분석과 퀀트 전략별 투자 ETF 종목과 투자 방향성을 주력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증시나 경제 시기성 이슈에 맞춘 투자 방향성, 주식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의 지식 및 철학 콘텐츠를 발행하는 것이 채널의 특징이다.

‘할 수 있다! 알고 투자’ 채널의 강환국 작가는 2021년 7월 말 38세에 경제적 자유에 나서 유튜버,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20만 달성은 유익하고 재밌는 콘텐츠의 질 덕분이다. 어스얼라이언스 팀은 항상 시장의 상황과 시기성 있는 경제 이슈를, 퀀트 투자의 방향으로 치환해 콘텐츠를 발행한다. 예를 들어 금 가격이 요즘 오르는 이슈가 있다면 이를 퀀트 투자 속 자산 배분 차원에서 어떻게 접근할 수 있는지, 실전 투자의 입장에서 시기성 이슈를 콘텐츠화하는 것이 비결이다”고 밝혔다.

어스얼라이언스 박연선 PD는 “시청자들에게 투자의 정석에 대해 가르쳐주고, 이를 통해 그들이 진짜 부자가 되게 하는 것이 본 채널의 미션”이라며 “투자의 기초나 철학, 나아가 퀀트 투자의 정석 등의 콘텐츠 시청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콘텐츠 내용을 통해 성과를 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어스얼라이언스는 홍춘욱, 돈깡, 김짠부, 박곰희TV 등 금융 크리에이터 62명과 협업하고 있으며 개인 금융 트렌드를 이끄는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융 크리에이터의 개인 퍼스널 브랜딩부터 교육, 출판, 기업광고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하며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