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데이터, ‘2023 이머징 AI 융합 톱 100 기업’ 선정
상태바
퍼즐데이터, ‘2023 이머징 AI 융합 톱 100 기업’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0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 성장성·혁신성 높은 평가

[데이터넷] 프로세스 마이닝 전문 기업 퍼즐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가 발표한 ‘2023 이머징(Emerging) 인공지능(AI)+X 톱 100’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머징 AI+X 톱 100’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이머징 기업으로서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X)과의 융합을 통해 미래혁신을 선도할 100대 국내 기업을 의미한다. 산·학·연 AI 전문가들이 1800여개 기업 중 기업 기술과 사업 미래 가치에 대한 정량·정성 평가를 진행해 도메인 산업(Industry) 11개 분야에 48개 기업, 융합 산업(Cross-Industry) 6개 분야에 52개, 총 100개 기업을 선정했다.

AI 기반 자동화된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프로디스커버리(ProDiscovery)’를 제공하는 퍼즐데이터는 융합 산업 분야 머신러닝 기반 분석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최근 3.0 버전을 출시한 프로디스커버리의 성장성, 혁신성 등 기술과 사업의 미래 가치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디스커버리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기반 프로세스 마이닝 솔루션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탐색하고 모델링하는 도구다. 뿐만 아니라 발견한 프로세스 모델을 분석해 예측·최적화하고 개선된 프로세스가 잘 적용되는지 모니터링해 프로세스 혁신 순환 사이클을 만들어주는 완성형 플랫폼이다

이미 신한은행, SK하이닉스, SK텔레콤, 한림대성심병원 등 금융·제조·공공·유통·병원·온라인 각 분야 유수의 기업들이 도입해 ▲기존 업무 프로세스 분석 시간 단축으로 인한 비용 절감 ▲자동화 가능한 프로세스 발견으로 생산성 증대 ▲상시 업무 프로세스 모니터링 및 이상 조치 자동화를 통한 관리 비용 절감 등의 성과를 얻고 있다.

특히 고객 행동 분석 및 업무 패턴 분석에 강점을 가지고 있어 금융권에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는 “이번 ‘이머징 AI+X 톱 100’ 선정은 그동안 프로디스커버리의 획기적인 기능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온 결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데이터의 선도적인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더 많은 국내외 기업의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퍼즐데이터는 가트너 보고서에 4회 연속 선정된 아시아 유일 프로세스 마이닝 대표 기업으로 국내 최다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