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키, 고객 초청 세미나 성료…맞춤형 클라우드·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 제시
상태바
에어키, 고객 초청 세미나 성료…맞춤형 클라우드·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 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07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태영 에어키 대표 “본격적인 사업 확장으로 지속 성장”
차세대 IT 인프라 위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시스코 머라키’ 소개
에어키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 보안 백업 서비스,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 집중 부각
▲ 조태영 에어키 대표는 “올해로 창업 21년이 된 에어키는 그간 축적한 네트워크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변화를 가속화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조태영 에어키 대표는 “올해로 창업 21년이 된 에어키는 그간 축적한 네트워크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변화를 가속화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터넷] 유무선 통합 네트워킹 및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 리더 에어키(대표 조태영)는 ‘2023 비즈니스 성공 전략, IT 인프라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고객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에어키는 주요 고객들을 초청해 시스코 머라키 플랫폼을 비롯해 에어키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 에어키 보안 백업 서비스, 에어키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한 산업 공간 구현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이러한 다양한 솔루션을 활용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IT 인프라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방안을 제시했다.

조태영 에어키 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 세미나는 이승노 시스코코리아 이사의 ‘차세대 IT 인프라를 위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 머라키’, 송윤선 에어키 신시장개발본부장의 ‘에어키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 이민재 에어키 솔루션영업팀장의 ‘에어키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스마트 스페이스 구현을 위한 위치 추적 시스템에 대한 데모도 시연됐다.

조태영 대표는 “올해로 창업 21년이 된 에어키는 그간 축적한 네트워크 분야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변화를 가속화하고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에어키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IT 솔루션과 제품 공급과 최적의 IT 인프라 트랜스포메이션 구현 방안을 제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승노 시스코코리아 이사는 IT 시장의 트렌드와 이슈를 짚어보고, 차세대 IT 인프라를 위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으로 머라키를 설명했다. 또한 머라키의 다양한 국내외 활용 사례와 와이파이 6E, 대시보드 등의 신제품 소개와 함께 에어키와 협력으로 다양한 분야의 많은 고객들을 발굴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승노 이사는 “머라키는 클라우드 관리 시장을 처음으로 만들고, 글로벌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며 “머라키는 단일 플랫폼으로 유선, 무선, 보안뿐 아니라 IoT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으며 쉽고 빠른 설치와 편리한 운용이 장점이다”며 “특히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 중에서 유일하게 99.99% SLA를 보장하는 머라키는 기본적으로 인텔리전트나 보안을 운용할 수 있고, 에어키의 이지 대시보드 등 250개 이상의 앱을 제공해 확장성이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그는 “머라키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에어키와 같은 파트너들의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해 고객의 IT 인프라 전환을 지원한다”며 “머라키 대시보드로 시작을 해도 되지만 고객 환경이나 요구사항이 모두 다르고 사용하다보면 필요한 부분이 늘기 마련으로 이를 도와줄 수 있는 파트너가 바로 에어키다”고 덧붙였다.

송윤선 에어키 신시장개발본부장은 에어키 클라우드 솔루션 소개와 이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소개했다. 특히 에어키는 머라키 API를 기반으로 통합 관리 및 로그 분석 관리, 직관적인 한글 UI 지원 등을 추가한 통합 대시보드로 ‘이지 대시보드’를 개발해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며 시장 확대에 속도를 높여 가고 있다.

이정훈 에어키 MSP사업팀 팀장은 지난해 말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백업 매니지드 서비스를 소개했다. 에어키의 신규 서비스는 데이터 백업 보안은 물론 랜섬웨어 감염 방지, PC 문제로 인한 데이터 유실, 직원들의 데이터 보호 및 백업 등 기업들이 직면한 주요 문제들을 올인원 관리형 서비스로 해결해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 구현을 지원하고, 기업 환경이나 요구 특성에 맞춘 다양한 옵션까지 제공한다.

▲ 에어키 고객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솔루션 소개와 함께 스마트 스페이스 구현을 위한 위치 추적 시스템에 대한 데모도 시연됐다.
▲ 에어키 고객 세미나에서는 다양한 솔루션 소개와 함께 스마트 스페이스 구현을 위한 위치 추적 시스템에 대한 데모도 시연됐다.

에어키는 그간 쌓아온 네트워크 보안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을 제공하는 최적의 보안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통합 보안 매니지드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세미나는 이민재 에어키 솔루션영업팀장의 에어키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 소개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에어키는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 발굴과 개발에 적극 나서며 위치 기반 서비스(RTLS)와 함께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 사업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에어키 스마트 스페이스 솔루션은 와이파이, BLE, UWB, RFID, AoA, TDoA, GPS 등 다양한 무선 기술을 기반으로 위치추적, 사물인터넷(IoT) 등을 활용해 지능형 공간을 구현하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다수의 대형 병원을 레퍼런스로 확보한 가운데 다양한 산업 분야로의 시장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에어리스타, 쿠파, 엑스트로닉스 등 국내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해 나가며 차별화된 스마트 스페이스 기술 및 솔루션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어키는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력 강화와 함께 고객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솔루션 제공을 통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다져 나가며 토털 IT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에 속도를 붙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