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한국조폐공사 데이터 통합센터 구축
상태바
레노버, 한국조폐공사 데이터 통합센터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신분증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수행…신뢰플랫폼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 사업도 참여
레노버 씽크애자일 VX7520
▲ 레노버 씽크애자일 VX7520

[데이터넷] 레노버는 한국조폐공사의 디지털 혁신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레노버는 첫 번째 사업으로 민간 클라우드에 분산돼 있던 신뢰플랫폼을 한국조폐공사의 자체 데이터 통합센터로 이전 및 구축하는데 성공했다. 해당 사업은 2020년 12월에 시작해 2021년 6월 완료됐다.

신뢰플랫폼 이전과 함께 시스템 보안 및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레노버는 레노버 씽크애자일(ThinkAgile) VX7520 솔루션을 제공, 한국조폐공사의 온프레미스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썼다.

레노버 씽크애자일 VX7520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를 위한 VM웨어 기반의 검증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어플라이언스로 구성돼 있으며, 최상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인텔 최신 프로세서 및 유연한 운영 환경을 지원하는 HCI 엔터프라이즈 키트 등 검증된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자원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각 클러스터별 중앙 집중식 관리 플랫폼으로 구성돼 통합 관리를 위한 유지 보수가 용이한 점도 특징이다.

레노버는 2021년 8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한국조폐공사 모바일 신분증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행했으며, 2022년 11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재해, 재난 및 시스템 장애 발생 시 매끄러운 전자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한국조폐공사 신뢰플랫폼 재해 복구 운영 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참여했다.

신규식 레노버 코리아 대표는 “한국조폐공사와의 긴밀한 협업과 지속적인 IT 컨설팅을 통해 신뢰플랫폼 이전과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요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모바일 신분증 클라우드 구축 등 디지털 전환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레노버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더 나은 ICT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