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로, ‘오픈인프라 재단’ 골드 멤버 등급 획득
상태바
오케스트로, ‘오픈인프라 재단’ 골드 멤버 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0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오픈 인프라 기술력 세계서 인정받아…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 ‘앞장’

[데이터넷] 오케스트로(대표 김민준·김영광)는 ‘오픈인프라 재단(OpenInfra Foundation)’ 골드 멤버 후원사로 합류했다고 6일 밝혔다.

오픈인프라 재단은 오픈 인프라스트럭처(Open Infrastructure) 기술의 개발 및 적용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전 세계 187개국, 11만명의 개발자가 오픈 인프라스트럭처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있다. 오픈스택을 포함한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 CI/CD, 컨테이너 인프라를 다루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미란티스, 우분투, 레드햇, 화웨이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 중에 있다.

오케스트로는 2022년 실버 멤버를 획득하고, 불과 1년 만에 골드 멤버를 획득했다. 2023년 현재 골드 멤버를 획득한 기업은 글로벌 기업인 우분투, 미란티스, 텐센트 클라우드 등이 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오케스트로가 유일하다.

오케스트로는 앞으로 골드 멤버의 지위에 맞게 오픈인프라 재단 커뮤니티 활동을 보다 적극 수행해 오케스트로가 보유한 오픈스택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오픈스택 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사업을 추진하는 국내외 기업의 기술력 향상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특히 오케스트로와 같이 클라우드로 발전하고자 하는 기술 파트너를 적극 육성 중이며,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김민준 오케스트로 총괄대표는 “이번 성과는 오케스트로 임직원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대한민국의 오픈 인프라 기술력을 세계에서 인정받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오케스트로가 축적한 경험과 기술력을 클라우드를 내재화하려는 많은 기업들과 나눠 대한민국이 글로벌 클라우드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