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통합민원센터, 유치원·보육교사 경력증명서 발급 대행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한국통합민원센터, 유치원·보육교사 경력증명서 발급 대행 서비스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원’ 통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 가능해

[데이터넷]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민원 서류를 발급·대행해 온 ‘한국통합민원센터’는 유치원교사 및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유치원교사 및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는 유치원 혹은 어린이집에 근무한 이력을 증명하는 서류로 동종업계 취업 및 이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다.

보통의 경력증명서는, 근무했던 전 직장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지만 유치원의 경우 교육부 관할 소속기관으로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가까운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이나 교육청을 직접 방문해야만 처리가 가능하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에서 유치원교사 및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를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넷과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이 직접 발급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클릭 몇 번으로 하루 만에 발급 처리가 가능하다.

한국통합민원센터 민원발급팀 이동익 이사는 “새해를 맞아 취업 및 이직을 목적으로 유치원 경력증명서 발급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경력증명서가 급하게 필요한 경우, 서류 발급대행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아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통합민원센터 ‘배달의민원’은 전 세계 각종 민원서류 발급 및 번역, 공증촉탁대리, 아포스티유, 외교부인증, 대사관인증 등 필요한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