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LS일렉트릭, 중소·중견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이끈다
상태바
LGU+·LS일렉트릭, 중소·중견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이끈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솔루션·플랫폼 결합…중소·중견기업에 양질 스마트공장 구축
스마트공장 로드맵·최적화된 솔루션 제공…공장 경제성·생산성 증대 기여
▲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왼쪽 네 번째)과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 CIC COO(왼쪽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왼쪽 네 번째)과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 CIC COO(왼쪽 세 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국내 대표 스마트 공장 및 자동화 솔루션 기업 LS일렉트릭(회장 구자균)이 중소·중견기업 대상 스마트 제조혁신 사업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지난 2일 LS용산타워에서 스마트팩토리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행사는 LG유플러스 임장혁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 LS일렉트릭 권봉현 자동화 CIC(사내독립기업) COO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LS일렉트릭의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테크 스퀘어(Tech Square)’와 LG유플러스의 솔루션을 결합해 중소·중견기업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양질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취지로 추진됐다.

국내 수많은 중소·중견기업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으나, 자사 공장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 및 공급사를 찾고 스마트팩토리를 설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양사는 각 공장의 특징과 니즈에 부합하는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수립을 지원하고, 합리적인 비용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

LS일렉트릭 테크 스퀘어는 수요자와 공급자는 물론 산학 전문가 등 누구나 자유롭게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공장 플랫폼이다. 테크 스퀘어는 각 제조 업종에 따른 스마트팩토리 로드맵 수립 멘토링을 제공하며,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기업을 추천·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프로젝트 관리, 유지보수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현재 1100여개 이상의 제조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LG유플러스는 공장의 설비, 품질, 데이터, 안전, 환경 관리 등 중소·중견기업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앞세워 LS일렉트릭의 테크 스퀘어 사업 확대를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 ▲고장 진단 및 예지보전 ▲영상 분석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등 중소·중견 제조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통신 기반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축 비용에 대한 부담과 관련 전문가 없이도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공장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은 “LS일렉트릭과의 협력은 자사의 우수한 솔루션을 더 많은 중소·중견기업에 소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의 플랫폼, 솔루션, 네트워크 역량을 결합해 국내 공장들의 스마트 제조 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권봉현 LS일렉트릭 자동화 CIC(사내독립기업) COO는 “세계 최고 수준의 LS일렉트릭 스마트 공장 구축, 운영 노하우에 LG유플러스의 통신 기반 스마트 공장 운영 기술이 더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마트공장 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한 혁신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