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12년 연속 도메인 점유율 1위
상태바
가비아, 12년 연속 도메인 점유율 1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2.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M/KR, 매년 40%대 확고한 지배력 보유
도메인 보안·관리 대행 등 기업형 프리미엄 서비스로 시장 확대

[데이터넷]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는 12년 연속 도메인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가 올해 1월에 발표한 ‘월간 레지스트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까지 가비아의 ‘.com’ 보유율은 43.8%로 국내 1위를 기록했다. 2위와의 격차는 22.5%로 큰 차이를 나타냈다.

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공지한 ‘국가 도메인등록 및 점유율 통계’에서도 가비아는 2022년 ‘.kr’ 총 등록 점유율과 신규 점유율에서 각각 43.4%와 49.9%를 돌파해 1위를 차지했다.

저가 경쟁이 치열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품질은 타협하지 않는 원칙을 고수한 결과 장기간 고객의 신뢰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는 것이 가비아 측의 설명이다. 향후 가비아는 기업이 보유한 다량의 도메인을 관리 대행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고도화해 국내 도메인 시장 내 부동의 1위 자리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우희문 가비아 도메인사업팀 이사는 “25년 업력에서 기인한 안정적인 서비스 덕분에 12년 동안 40%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직한 가격과 전문적인 도메인 등록/관리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끌어올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비아는 2023년 신규 도메인(New gTLDs)으로 ‘vip’, ‘health’, ‘global’, ‘ngo’ 등을 출시했다.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com’, ‘.net’을 대신해 일반 명사로 된 도메인을 선점하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비아 홈페이지에서 신규 도메인(New gTLDs)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