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파트너스, CSO로 전략 투자 전문가 황호연 파트너 선임
상태바
포레스트파트너스, CSO로 전략 투자 전문가 황호연 파트너 선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0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 포레스트파트너스(대표 한승)가 황호연 신임 파트너를 제네럴파트너(General Partner) 이자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황호연 CSO는 베인 앤 컴퍼니(Bain & Company), 타이거 아시아 매니지먼트(Tiger Asia Management)를 거쳐, 2012년 타이거 퍼시픽 캐피탈 (Tiger Pacific Capital LP)의 공동 설립자 및 운영 파트너로 투자 관련 경험을 쌓아왔다.

황 CSO는 지난 십수년간의 투자 및 자산운용 경력을 바탕으로, 향후 포레스트파트너스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와 회사의 전략 부문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포레스트파트너스와 자회사인 포레스트벤처스를 중심으로 딜 소싱, 기업 분석, 투자의사결정과 같은 모든 투자 프로세스뿐 아니라 CSO로서 회사 전체의 성장 전략을 주도할 계획이다.  

한승 포레스트파트너스 대표는 “포레스트파트너스는 한국만이 아닌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펼치는 포트폴리오를 주요 투자처로 육성하고 있고, 이에 맞춰 LP 풀 역시 글로벌 LP로 확장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며 “포레스트파트너스의 전략적 방향 설정과 투자 결정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호연 CSO는 “글로벌 펀드에서의 상장사 투자 및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분석을 통한 최적의 투자, 상장 이후까지 고려한 기업별 성장 전략 수립, 글로벌 유동성에 따른 리스크 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서 포레스트파트너스와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의 성장과 운영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