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랫폼, ‘HPE 아루바’ 총판 계약…네트워크 현대화 시장 공략
상태바
씨플랫폼, ‘HPE 아루바’ 총판 계약…네트워크 현대화 시장 공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2.0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풀 라인업 확보 … 엣지 투 클라우드 전략 실현

[데이터넷] 아이티센(대표 박정재)의 계열사 씨플랫폼(대표 김중균)은 HPE 아루바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엣지 투 클라우드(Edge-To-Cloud)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기업과 공공기관의 네트워크 현대화 시장 공략에 나선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분야 IT솔루션 공급 전문 기업인 씨플랫폼은 이번 계약으로 HPE 하이브리드 IT 부문 총판에 이어 아루바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면서 HPE의 전체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HPE 아루바는 17년 연속 가트너 MQ 유무선 리더로 선정된 전 세계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네트워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안전한 엣지 투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고 AI 기반의 정확한 예측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차세대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ESP(Edge Service Platform)’을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을 빠르게 도와주는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김중균 씨플랫폼 대표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의 실행, 새로운 IoT 환경 및 원격업무 등으로 새롭게 정의되는 표준과 함께 단절된 환경에서 연결을 달성하는 것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에서 네트워크 솔루션 부문 글로벌 리더인 HPE 아루바 솔루션을 시장에 공급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며, 디지털 전환을 고려하거나 실행하는 기업들은 네트워크 현대화를 통해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HPE 아루바를 총괄하고 있는 강인철 부사장은 “쌍용정보통신 및 콤텍시스템 등의 대형 SI 기업을 관계사로 보유하고 있는 아이티센 그룹의 ‘씨플랫폼’과 총판을 맺게 돼 기쁘다”며 “HPE 아루바가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민첩성, 자동화, 보안 등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가속화를 우선시하는 기업들의 네트워크 고도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씨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엣지 투 클라우드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씨플랫폼은 HPE 아루바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네트워크 솔루션 부문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의 다양한 수요에 대응하면서 메타버스 시장 진입을 위한 IT 디바이스 솔루션을 검토하는 등 IT 솔루션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