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한글과컴퓨터에 통합 ERP 구축
상태바
영림원소프트랩, 한글과컴퓨터에 통합 ERP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1.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시스템 에이스’ 기반 그룹사 통합 ERP 구축으로 업무 효율성 제고

[데이터넷]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 통합 경영정보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한컴은 경영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하게 됐다.

한컴에 구축된 ERP는 영림원소프트랩의 맞춤형 ERP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여기에 그룹사 통합 경영정보를 시각화 할 수 있는 K-시스템 BI 시스템을 함께 구축해 그룹웨어를 비롯한 CRM, 쇼핑몰 등 기업 내·외부 운영 시스템과의 통합연계가 가능해졌다.

이번 ERP 도입을 통해 한컴은 ▲제품군별 수익성 분석 ▲매출 관리 ▲SCM 구매발주 ▲인사정보 관리 ▲연구개발 프로젝트 관리 부문 등 전반적인 그룹경영정보 관리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제품군별 수익성 분석과 연구개발 프로젝트 관리 부문의 업무 개선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제품군별로 매출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영업이익 등을 조회하고 수익성까지 분석할 수 있게 됐으며, 프로젝트 유형별로 공수를 관리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해 프로젝트별로 원가관리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컴의 ERP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사용자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패치 작업과 사후관리서비스(AS)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ERP 도입을 통해 사업 구조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돼 합리적인 경영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관계사 업무 프로세스에 ERP 시스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윤경 영림원소프트랩 부사장은 “과거 안랩과 시큐아이 등 유수 IT 기업에 ERP를 공급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글과컴퓨터에 최적화된 ERP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데이터 융합 역량과 AI 기술 경쟁이 본격화되는 현 시대에 발맞춰 IT 기업의 무한한 성장을 촉진하는 ERP 시스템 전문 기업의 면모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