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공지능협회, 헥사곤벤처스와 50억 규모 AI 펀드 조성
상태바
한국인공지능협회, 헥사곤벤처스와 50억 규모 AI 펀드 조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3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벤처 투자 시장 활성화 … AI 생태계 지원 확대 앞장

[데이터넷] 글로벌 경제 위기에 따른 벤처 투장 시장 위축에 맞서 국내 인공지능(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펀드가 조성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와 헥사곤벤처스(대표 김재욱)는 50억원 규모의 AI 펀드 조성을 통해 위축된 국내 벤처 투자 시장 활성화 및 AI 산업 분야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성된 펀드는 AI 초기 기업에 적극 투입될 예정으로 경색된 투자 시장 상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600여 개의 AI 및 데이터 전문 기업 회원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AI 생태계를 구성하는 기업, 기관, 연구소, 개인 등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주체들의 교류를 촉진하고 회원사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헥사곤벤처스는 벤처투자와 비상장투자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펀드를 주로 운용하는 창업기획자(엑셀러레이터)로, 초기 기업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김재욱 헥사곤벤처스 대표는 “본 펀드를 통해 스타트업은 기업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투자 외에도 투자 연계, 스케일업 멘토링, 해외진출 등 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며 “축적된 투자와 밸류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철 한국인공지능협회 회장은 “협회 설립 이후 AI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다지고 질 좋은 환경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 왔다”며 “헥사곤벤처스와 50억원 공동 펀드 조성을 기반으로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AI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