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NHN KCP,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 맞손
상태바
콜로세움·NHN KCP,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30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커머스 셀러 대상 PG·간편결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MOU

[데이터넷] 콜로세움(대표 박진수)과 NHN한국사이버결제(대표 박준석, 이하 NHN KCP)는 이커머스 전자결제 지급대행(PG)·간편결제, 풀필먼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물류센터 네트워크, AI기반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콜로세움과 온·오프라인 통합 결제서비스를 통해 전자결제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NHN KCP의 협력으로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라는 시너지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셀러 대상 PG·간편결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발굴, 수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사의 서비스 및 솔루션 등 관련기술에 대해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NHN KCP는 국내 최초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O2O(Online to Offline) 결제 서비스 확대, 글로벌 결제 서비스 독점적 지위 확보 등 결제사업자로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지속 창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결제서비스 1위 사업자로 결제 인프라를 넘어 모든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 도약하고자 리브랜딩 CI 리뉴얼을 진행했다.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은 전국 33개의 물류센터 네트워크와 AI 풀필먼트 솔루션 ‘콜로(COLO)’를 통해 고객에게 원활한 물류 프로세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이다. 콜로세움은 단순히 물류만 대행하던 기존 물류서비스에서 탈피해 포장, 배송, 입·출고 등 전 물류과정을 대행하고 있다.

포장, 임가공, 배송 등 관리포인트별 최적 프로세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이머커스 시장에 도전장을 내미는 셀러, 기존 3PL 대비 물류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셀러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커머스업계가 활성화되면서 번뜩이는 아이디어 및 상품을 가지고 있으나 물류서비스의 한계로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입하지 못하고 있는 이커머스 셀러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최근에는 직구, 역직구 등 크로스보더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인천항, 인천공항 인접지역에 크로스보더 전문 풀필먼트센터를 오픈했으며 이와 함께 보세 면허 취득으로 통관업무를 대행함으로써 글로벌 물류에 대한 역량을 갖췄다. 또한 서울시가 추진한 ‘우리 시장 빠른 배송’ 서비스에 참여하며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경제적인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물류서비스의 대상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NHN KCP와 업무협약으로 성장하는 이커머스 시장의 니즈에 적극 대응할 뿐 아니라 이커머스 셀러의 성장에 기여하고 물류 프로세스 효율화를 창출할 것”이라며 “콜로세움은 이번 업무협약에 다각적으로 접근해 NHN KCP와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