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SaaS형 AIoT 플랫폼 ‘IoTOps’ 출시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SaaS형 AIoT 플랫폼 ‘IoTOps’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1.26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분석·활용 위해 BI 및 AI/ML 서비스까지 올인원 형태로 제공
클라우드 기반으로 투자 비용·구축 시간 획기적 절감…디바이스 무한 확대도 가능

[데이터넷]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국내 유일 SaaS형 AIoT(Artificial Intelligence of Things: 지능형 사물 인터넷) 플랫폼인 ‘IoTOps(아이오티옵스)’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IoTOps는 IoT 데이터 수집과 저장, 분석을 한 번에 수행할 뿐 아니라 최신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기술을 통해 고객별 맞춤 및 셀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IoT 올인원 서비스다.

IoTOps는 IoT 디바이스와 엣지(Edge) 연결에서 IoT 데이터 수집, 처리, 저장, FOTA(Firmware Over-the-Air) 관리, 대시보드 등 모든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다양한 IoT와 엣지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대용량 고가용성 기반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을 자동화함은 물론 수집된 데이터를 손쉽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BI(Business Intelligence)와 AI/ML 서비스를 올인원 형태로 제공한다.

각기 다른 제조사의 수많은 IoT 디바이스들의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IoTOps 고객은 향상된 데이터 가시성을 바탕으로 빠른 의사결정과 함께 비즈니스 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

IoTOps는 SaaS 기반의 플랫폼으로 IoT 인프라 구축을 위해 별도의 SI 개발을 할 필요 없이 디바이스에 즉시 연결 가능하다. 이로써 고객은 투자 비용과 구축 시간을 현저히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영 안정성을 빠르게 확보해 핵심 비즈니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또 IoTOp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돼 고가용성과 고확장성 서비스를 보장하며, 디바이스의 무한 확장과 오토 스케일아웃(Auto Scale-Out) 구조를 통한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한다.

최근 IoT 기기가 산업에 광범위하게 적용되면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콜드체인 모니터링 ▲스마트팜 ▲스마트빌딩 ▲배터리 관리 ▲모빌리티 ▲농업 ▲제조 ▲물류 ▲SOC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IoTOps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IoTOps는 산업별 표준 규약에 맞춘 엣지 플랫폼을 구축해 각 산업군의 특화된 기능이 적용된 서비스를 바로 제공한다. 더불어 구글 지도는 물론 카카오맵·네이버 지도 등 국내 지도 서비스까지 지원하며 국내 고객을 위한 편의성을 높였다.

IoTOps 개발을 맡은 조용석 베스핀글로벌 데브옵스 개발팀장은 “IoT 플랫폼은 갈수록 파편화되는 디바이스와 엣지를 통합적으로 관리·제어하고, 수집한 데이터의 표준화된 저장 관리와 분석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며 “베스핀글로벌이 국내 유일하게 선보인 SaaS 형태의 AIoT 플랫폼 IoTOps는 데이터 적재량이 늘어나도 다운타임 제로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안정성을 보장하며, 별도의 SI 개발 없이 빅데이터·AI/ML·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