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팃, 신한은행에 투자 테마·관련주 추천 컨텐츠 제공
상태바
퀀팃, 신한은행에 투자 테마·관련주 추천 컨텐츠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및 뉴스 데이터 기반 다양하고 적시성 높은 투자 테마 공급

[데이터넷] 퀀팃(대표 한덕희)은 신한은행 쏠(SOL) 앱에서 제공되는 ‘트렌드 테마 PICK’에 비정형 데이터 기반 자연어 처리 기술(NLP) 등을 활용해 적시성 있는 다양한 투자 테마 및 테마 관련주 추천 컨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트렌드 테마 PICK’은 퀀팃과 바이브컴퍼니의 자연어 처리 기반 기술을 결합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SNS 등의 소셜데이터 및 뉴스 기사 등 비정형 데이터를 읽고 분석해 새로 발생하는 키워드와 기업을 매핑시키고 관련된 테마 키워드의 관심 추이와 주가 연관성을 분석해 매일의 트렌드와 이슈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

고객이 선택한 키워드의 SNS, 뉴스 등에 언급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시즌, 성장 가능성, 수익률 등의 카테고리별 트렌드를 파악해 주식 테마를 모아 알려준다. 또한 자신의 자산 데이터를 연결해 얻은 정보와 선택한 관심 키워드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테마를 추천받을 수 있다.

퀀팃 한덕희 대표는 “신한은행 쏠 앱을 통해 정보가 부족한 대중 투자자들이 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게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AI 빅데이터 전문 기업 바이브컴퍼니의 자연어 처리 역량과 퀀팃의 금융공학 역량 및 신한은행 서비스의 기획 과정이 시너지를 보여준 사례로,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자들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금융공학 및 인공지능 기술력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퀀팃은 증권 및 디지털 자산의 투자와 운용을 위한 인공지능(AI) 자산관리 플랫폼 핀터(FINTER) 솔루션을 기반으로, 금융 투자 및 자산운용 전체 프로세스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과 자산운용 성능을 높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증권사, 자산운용사, 은행 등 전통 금융기관에 B2B 방식으로 솔루션을 제공해 왔으며, 축적된 솔루션 경험과 역량을 기반으로 B2C 영역으로 서비스를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