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새로운 보안 무선 MCU 발표…매터 포트폴리오 확장
상태바
NXP, 새로운 보안 무선 MCU 발표…매터 포트폴리오 확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NXP반도체는 IoT 및 산업용 IoT 솔루션 개발을 단순화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RW612 및 K32W148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두 디바이스는 NXP의 엔드 투 엔드 매터(Matter)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추가돼 고급 엣지 프로세싱 기능과 통합 보안을 결합, 매터 지원 스마트홈 디바이스의 비용을 절감하고 설계를 단순화한다.

NXP를 비롯한 업계 선도 기업들의 컨소시엄인 CSA(Connectivity Standards Alliance)는 최근 스마트홈에서 디바이스 상호 운용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매터 표준을 발표했다. 매터는 다양한 브랜드와 생태계의 디바이스가 원활하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지원해 소비자들을 생태계 제약에서 자유롭게 한다.

이런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소비자는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연결 요구사항에 제한되지 않고 원하는 기능에 따라 기기를 선택할 수 있다. NXP K32W148과 RW612의 트라이 라디오는 매터에 대한 네이티브 지원이 확보되면 멀티프로토콜 지원을 제공해 매터 기능을 스마트홈 디바이스에 보다 쉽게 통합한다.

RW612는 와이파이 6, BLE(Bluetooth Low Energy) 5.3 및 802.15.4를 동시에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트라이 라디오 MCU다. 쓰레드 또는 지그비를 지원하며 온도조절기, 차고 문 개폐기, 도어락, IP카메라, 로봇청소기 등 스마트 가전을 대상으로 한다.

K32W148 무선 MCU는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조명, 저전력 스마트 디바이스, 센서 등의 디바이스에 대해 쓰레드, BLE 5.3 및 지그비 전반에 걸쳐 멀티프로토콜 활성화를 지원한다. 또한 홈 라우터와 허브, 브리지에 쓰레드와 지그비 지원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고, 멀티프로토콜 지원은 단일 안테나로 비용을 절감하고 안테나 설계를 단순화한다.

래리 올리바스(Larry Olivas) NXP 부사장은 “차세대 소비자 및 산업용 디바이스는 쓰레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매터 등 중요한 프로토콜 전반에 걸쳐 안전한 연결성과 고급 MCU를 적절하게 조합해야 한다”며 “NXP의 고급 엣지 프로세싱 성능, 업계 최고의 트라이 라디오 포트폴리오, 고급 보안 성능을 결합하면 설계를 단순화하고 매터 지원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어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차세대 제품을 더욱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NXP는 동일한 디바이스 제품군의 일부인 RW610 또한 제공한다. 여기에 휴대용 오디오 디바이스 및 스피커, 홈 시어터 시스템, 게임 컨트롤러를 비롯한 오디오 중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BLE 오디오 및 오라캐스트(Auracast)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등 새로운 기능을 지원할 밑바탕을 마련했다.

한편 K32W148과 RW61x 무선 MCU는 시큐어 바이 디자인(secure-by-design) 접근 방식을 취하는 NXP의 엣지락 보증 프로그램의 일부다. 원격 및 로컬 소프트웨어 공격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시큐어 부팅, 시큐어 디버깅, 시큐어 OTA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