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복권’ 컨소시엄, 기재부 복권위원회 ‘복권수탁사업자’로 선정
상태바
‘행복복권’ 컨소시엄, 기재부 복권위원회 ‘복권수탁사업자’로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시스, 사업운영 주관 … 메가존·맥스트·솔트룩스 등 11개사 참여
복권시스템 안정화·고도화로 해외진출…청년일자리 창출

[데이터넷]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제5기 복권수탁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로 IT 부품 및 모듈기업 캠시스(대표 박영태)가 대표인 ‘행복복권’ 컨소시엄을 선정했다.

행복복권 컨소시엄에는 캠시스를 비롯해 메가존, 맥스트, 헥토파이낸셜, 케이사인, 레인보우커뮤니케이션, 솔트룩스, 메타씨앤에스, 위테크시스템, 오이지소프트, 에스에스엘 등 11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행복복권은 1월중으로 법인 설립을 마치고, 인수인계 절차를 거쳐 내년부터 정부의 복권사업을 5년간 수행하게 된다. 복권위원회는 현 수탁사업자인 동행복권과의 계약기간이 2023년 12월 31일 종료됨에 따라 안정적인 인수인계와 신규과업 수행을 위해 우선협상대상자를 미리 선정했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는 “복원은 연 3조에 가까운 공익기금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사회공헌 성격이 크고, 뛰어난 IT 기술로 시스템을 고도화하면 해외 각국 진출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판단해 준비해 왔다”며 “캠시스 그룹의 정밀 IT, 친환경 전기차 등의 기술로 복권산업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 등 국가 과제 해결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행복복권 컨소시엄은 캠시스가 42%의 가장 높은 지분율로 참여해 사업운영 주관사를 맡는다. 시스템운영사업자인 메가존은 22%를 참여했고, 36%의 지분은 복권분야 전문기업들이 참여했다.

캠시스 박영태 대표는 “클라우드 1등 메가존, 메타버스 분야 국내 최고 맥스트, AI 분야 최고 기술력을 가진 솔트룩스 등 기술력과 도덕성이 검증된 최고의 실력자들로만 모았다. 국내 사업 안정화와 고도화가 완료되면 이후에는 시스템에 대한 해외 진출에도 집중해 좋은 결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