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엔, 병무청 지능형 통계시스템 구축 완료
상태바
비투엔, 병무청 지능형 통계시스템 구축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1.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적 의사결정 위한 데이터 분석 활용 기반 확보…스마트행정 강화
지능형 행정 구현·데이터 경제활성화 기여 기대

[데이터넷] 빅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대표 조광원)은 최근 병무청(청장 이기식)의 업무 프로세스 개선 및 의사결정 체계 등 병무행정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지능형 통계시스템 구축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병무청은 데이터 기반 병무행정과 과학적 의사결정 지원 및 스마트행정 강화를 위해 ▲데이터 공동 활용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 ▲노후화된 병무행정 통계시스템 고도화 ▲빅데이터 플랫폼 도입 및 분석 모델 실증 개발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은 비투엔이 주 사업자로 참여해 환경 분석 및 데이터 표준화 수립부터, 병무행정 통계시스템 고도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및 예측 모형 개발 등 전체 사업을 총괄하며 지능형 통계시스템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병무청은 이번 과업을 통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행정 체계를 확보하고, 스마트행정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병무행정 현안을 예측·분석해 정책 수립에 활용하고, 개방·공유를 통해 지능형 행정 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는 “이번 병무청 데이터 기반 통계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통해 지능형 행정 구현 및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대상자별 맞춤 교육 및 기술 이전 지원을 통해 다년간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로 보유하고 있는 비투엔의 기술과 노하우를 효과적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