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델, AI 포트폴리오 확장 맞손
상태바
엔비디아·델, AI 포트폴리오 확장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1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델 파워엣지 서버에서 엔비디아 AI 스택 사용 가능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기업 AI 워크로드 구축 및 배포 지원

[데이터넷] 인공지능(AI) 컴퓨팅 기술 분야 선두주자 엔비디아와 델 테크놀로지스는 엔비디아 가속화를 지원하는 델 파워엣지(PowerEdge) 시스템을 출시, AI를 통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총 15개의 차세대 델 파워엣지 시스템은 GPU, DPU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포함해 엔비디아의 전체 AI 스택에서 끌어올 수 있다. 이를 통해 음성 인식, 사이버 보안, 추천 시스템 및 점점 더 많은 획기적인 언어 기반 서비스를 비롯한 광범위한 AI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반을 기업에 제공한다.

마이클 델(Michael Dell) 델 테크놀로지스 CEO는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양이 증가함에 따라 정보 기술 용량의 대부분은 기계 지능에 사용될 것이다. AI용 시스템을 처음으로 구축하는 것은 델과 엔비디아가 협력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다”고 말했다.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는 “AI는 모든 산업에서 자동화를 가속화해 모든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와 긴밀히 협력해 현대 기업의 IQ를 향상시킬 강력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AI 컴퓨팅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조직에 접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델 포트폴리오 중 핵심은 엔비디아 블루필드(BlueField)-2 DPU를 특징으로 하는 델 파워엣지 시스템이다.

블루필드 데이터 처리 장치는 데이터센터의 네트워킹 및 운영 체제 스택을 오프로드, 가속화 및 격리할 수 있어 엔비디아 DPU를 사용하는 기업은 데이터센터 에너지 사용을 25% 가까이 줄여 잠재적으로 수백만 달러의 에너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엔비디아 블루필드 DPU가 포함된 델 파워엣지 서버는 VM웨어 v스피어 실행을 포함해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구현을 위해 성능과 효율성을 최적화한다.

더불어 엔비디아 H100 GPU를 탑재한 시스템은 엔비디아 가속 델 파워엣지 서버가 이전 세대 비가속 서버와 비교할 때 효율적임을 보여줬다. 매개변수 5000억 개를 초과하는 대규모 언어 모델에서 추론을 실행하는 데 최대 300배 더 에너지 효율적이었다.

엔비디아 H100 GPU로 가속화된 델 파워엣지 서버에는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 대한 라이선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를 통해 고객이 AI 프로젝트를 빠르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엔드 투 엔드의 안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소프트웨어 제품군이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는 예측 AI의 개발 및 배포를 간소화하고 광범위한 도메인 및 산업별 워크로드에 대한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지원을 포함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에는 50개 이상의 프레임워크와 사전 훈련된 모델 및 일련의 AI 워크플로우가 포함돼 있어 조직이 구축 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생산 준비가 된 AI의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3.0에 포함된 엔비디아 AI 프레임워크는 유전체학용 엔비디아 클라라 파라브릭스(Clara Parabricks), 의료 영상용 모나이(MONAI), 사이버 보안용 엔비디아 모르페우스(Morpheus), 지능형 비디오 분석용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비전 AI용 엔비디아 딥스트림(DeepStream), 추천 시스템용 엔비디아 멀린(Merlin) 등이 있다. 또한 사이버 보안 위협 감지를 위한 컨택 센터 지능형 가상 비서, 다국어 오디오 전사 및 디지털 지문 인식을 구축하기 위한 새로운 AI 워크플로우가 포함돼 있다.

한편 기업들은 엔비디아 런치패드(LaunchPad)에서 무료로 수십 개의 실습 랩에서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를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로운 AI 워크플로우 랩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