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AI 교육과정 ‘딥에듀’ 선봬
상태바
딥노이드,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AI 교육과정 ‘딥에듀’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3.01.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기반 완벽한 교육 환경 제공…산업 분야 외 특성화고 등 교육사업 확대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 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는 ‘제20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IT 지식이 전혀 없어도 누구나 AI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와 이를 활용한 AI 교육과정 ‘딥에듀(DEEP:EDU)’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딥노이드 AI 교육사업은 지난해 병의료기관 및 공공기관, 국공립대까지 4000명 이상 AI 교육을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자동차,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제조업 및 특성화고까지 교육사업을 확대해 공교육 분야 최고의 정부인증 전시회인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한다.

딥노이드의 AI 교육사업 ‘딥에듀’의 목표는 인공지능 기술을 소수 전문가만 활용하던 한계를 넘어 AI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활용한 실무 중심의 AI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AI 혁신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딥에듀’의 특징은 AI의 명확한 개념부터 다양한 활용 사례 위주 교육과 코딩이 아닌 AI 교육에 집중해 사용자 분야에 맞춘 교안, 실습 데이터, 실습 프로젝트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스스로 문제해결이 가능한 AI 활용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로 최적의 교육 실습 환경을 조성한다.

‘딥파이’는 코딩을 전혀 몰라도 파워포인트나 포토샵처럼 마우스 클릭만으로 사용자가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데이터 전처리, 인공지능 학습 등 모듈화된 블록 조합을 통해 AI 모델 구축 및 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특히 다른 노코드 플랫폼과 차별화된 코드 변환, 이미지 전처리, 고성능 신경망 모듈, 최신 알고리즘 등을 딥러닝과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환경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딥파이를 통한 AI 연구는 지난해 상반기 4770건에서 하반기 1만5248건으로 3배 이상 급증했으며, 이미지 프로세싱 모듈도 440건에서 542건, 신경망 모듈도 540건에서 662건으로 증가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면서 데이터셋도 790건에서 2576건으로 3배 이상 늘었다.

회사 측은 딥에듀와 딥파이 사용자가 급증한 요인으로 기업·기관의 디지털 전환(DX)이 가속화 되고 있으나 배터리·바이오·반도체(BBC) 분야 개발자 채용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현실적 대안으로 노코드 플랫폼과 이를 활용한 AI 전문가 양성에 적극 투자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는 “기업이 영속하기 위해서는 미래 먹거리 산업 분야의 인재 투자가 중요하지만 현실은 전문 인재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누구나 AI를 활용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노코드 플랫폼과 체계적인 AI 교육과정을 지속 고도화시켜 산업 현장에 AI 활용 전문가가 늘어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