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뱅크, NIPA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획득
상태바
스페이스뱅크, NIPA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IT 스타트업 스페이스뱅크(대표 이원희)는 AI, RPA, 데이터 기반의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하는 라이드(RAIID)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은 클라우드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평가해 운영 성능, 지원 체계·절차, 품질 등을 확보하고 있는지 검증하는 제도로, NIPA가 총괄하고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심사·평가를 진행해 기준을 100% 충족한 서비스에 대해서만 품질·성능 확인서를 발급한다.

스페이스뱅크는 라이드를 통해 AI RPA, 빅데이터 기반의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한다. 또한 RPA 자동화봇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봇스토어’ 비즈니스 모델의 도입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수요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봇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자동화봇은 봇 관제 시스템(RMaaS: Robot Management as a Service)과 결합해 고도화, 유지보수 지속 가능성, 다양한 업종과 직무로의 확장성 등의 면에서 강한 시너지를 낸다.

스페이스뱅크 이원희 대표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을 통해 RAIID(라이드)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증받았다. 이를 발판 삼아 국내 중소기업 및 공공기관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4차 산업 선두주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