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뉴, CES 2023서 국산 드론 우수성 알려…‘루펠 E-10’ 소개
상태바
프리뉴, CES 2023서 국산 드론 우수성 알려…‘루펠 E-10’ 소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무인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대표 이종경)는 CES 2023에 참가해 대한민국의 드론의 우수한 기술력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알렸다.

프리뉴는 드론 및 주요 부품 제조와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드론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산 드론의 선두주자로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K-스타트업관’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에서 프리뉴는 자체 개발한 ‘루펠 E-10’을 선보였다. 루펠은 기존 무인기 서비스에 제약이 많았던 해상 및 산악지대와 같은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도 최대 90분간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해 감시, 수색 등의 특수임무 분야에서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또한 간편한 분리 및 이동이 가능한 모듈형 드론으로 우수한 휴대성이 강점이다.

프리뉴 김상우 해외영업팀장은 “CES 참가는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를 목표로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프리뉴 드론의 우수한 기술역량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국산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의 요구와 기술 향상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K-드론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리뉴는 국내 혁신 기업에게 수여하는 글로벌 미디어 어워드 톱7도 수상하며 성황리에 전시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