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비언 “AR로 새로운 일상을…CES 2023 언베일드 성료”
상태바
알비언 “AR로 새로운 일상을…CES 2023 언베일드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3.01.0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디어 취재에 응하고 있는 알비언 이충갑 이사(사진제공=알비언)
▲ 미디어 취재에 응하고 있는 알비언 이충갑 이사(사진제공=알비언)

[데이터넷] 증강현실(AR) 기반 소셜 미디어 개발 기업 알비언은 CES 2023 언베일드(미디어데이) 행사에 참석하며 글로벌 미디어의 이목을 끄는 데 성공했다.

알비언은 독자 AR 기술을 통해 기존의 온라인 경험들을 현실공간의 사물과 공간에서 바로 펼쳐보이는 AR 소셜 미디어 ‘알비언’ 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IT 스타트업이다. 기업 설립 이후 첫 CES 참가를 통해 2023년 본격적인 글로벌 출정을 준비하고 있는 알비언은 CES 2023 본행사에 앞서 열리는 CES 언베일드 행사에 참가해 미디어 대상으로 앱 서비스를 공개했다.

알비언의 언베일드 부스에서는 현재 개발 버전의 ‘알비언’ 앱 서비스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눈앞의 사물을 앱으로 스캔하는 즉시 사물 바로 위에 펼쳐지는 다양한 AR 콘텐츠와 자신이 직접 그린 그림이 앱을 통해 AR 캐릭터가 되는 독자기술에 미디어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고, 다수의 미디어가 취재를 요청해 예상보다 더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알비언 브랜드최고경영자(CBO) 이충갑 이사는 “이제껏 그 누구도 경험해보지 못한 서비스에 많은 글로벌 미디어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첫 CES 참가이자 서비스의 글로벌 출정식을 갖고 있는 알비언은 전 세계인에게 새로운 일상이 곧 올 것이고 그 시작과 중심에 알비언이 있음을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비언은 1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의 행사 기간 동안 CES 테크이스트 센트럴홀 내 기업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방문객 대상 앱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