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광고 700만 뷰 돌파
상태바
잡코리아,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광고 700만 뷰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3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잡코리아가 지난달 공개한 ‘코리아는 지금 잡코리아 중’ 광고가 유튜브 업로드 한 달 만에 700만 뷰를 돌파했다.

잡코리아는 지난달 27일 ‘이직을 리스펙트’를 주제로 한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는 팀장 편, 선배 편, 후배 편 총 3편으로, 각 에피소드마다 ‘이직은 도피가 아니라 스스로의 성장을 위한 가치 있는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잡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인 ‘드림즈크루(DREAMZ CREW)’를 통해 공개한 광고 영상은 이달 28일 기준, 총 누적 조회 수가 706만을 기록하며 MZ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 대신 평생 커리어 관리를 위해 이직이 필수인 요즘 시대상을 위트 있게 풀어냈다는 평가다.

잡코리아는 광고 모델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권모술수’ 권민우를 연기한 배우 주종혁을 발탁했다. 이 외에도 카리스마 팀장역에는 안길강, 이직에 성공한 선배역에는 공민정, 재기 발랄한 신입사원 후배 윤상정 등 연기력이 뛰어난 배우들을 대거 섭외해 영화처럼 몰입감 있는 광고를 완성했다. 광고 영상 속에서 배우들은 이직을 터부시하지만 사실 잡코리아를 통해 이직을 준비하는 모습을 반전 드라마 형식으로 보여준다.

광고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로 한 편의 이직 드라마를 감상한 것 같다”, “이직을 시도하는 내 모습을 광고를 통해 본 것 같다” 등 호평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대이직의 시대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이직이 보편화된 시대상을 담아 반전 드라마 형식으로 광고를 제작한 덕분에 MZ세대 직장인들로부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참신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한편, 구직자들의 커리어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