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상태바
이스트소프트,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2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정규직 근로자 비율 5% 감소·능력 중심 채용 등 성과 인정받아

[데이터넷]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일자리창출지원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고용안정 등에 선도적 역할을 한 기업 및 기관 등 단체나 개인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이스트소프트는 개인 부문에서 피플실(인사·총무) 박재선 실장이 수상을 했다. 이번 포상에서 이스트소프트는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및 불합리한 처우 개선 ▲일·생활 균형 실천 ▲청년·여성·장애인·장년 등 일자리 배려 ▲노사상생·동반성장 실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이러한 활동을 통해 비정규직 근로자의 비율을 5% 줄이고, 특성화고 공채 및 직무·실무 테스트 등을 적극 도입하는 등 능력 중심의 채용 제도를 확립했다. 또 사옥을 스마트 워크가 가능한 공용 오피스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등 근로자의 업무 환경도 대폭 개선했다.

박재선 이스트소프트 실장은 “이스트소프트는 임직원 모두가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2023년은 더 많은 사회적 기여를 위해 현재 구상 중인 여러 HR 제도들 실현해 나가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을 이스트소프트가 선도적으로 제시하고, 이에 기반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