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릭메이트, 에티버스와 AWS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협력
상태바
브릭메이트, 에티버스와 AWS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2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금호전기의 자회사인 브릭메이트(대표 오종수·김민욱)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VAD(Value Added Distributor)인 에티버스와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브릭메이트에서 개발 중인 포트폴리오에 적용해 기존 고객사들의 서버 운영, 비용 최적화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브릭메이트는 최근 인수한 프리모아 플랫폼으로 중개되는 프로젝트 발주사, 파트너사 등을 대상으로 AWS를 보다 쉽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브릭메이트 관계자는 “AWS 총판 지위를 보유하고 클라우드 분야 전문성을 갖춘 에티버스와 연간 수백 개의 신규 서비스들을 직접 개발하고 중개하게 될 것”이라며 “관계사들과 협력으로 보다 많은 클라우드가 도입되도록 솔루션 사업 저변 확대에 기반을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브릭메이트는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는 등 에티버스를 비롯한 협력사들과 연계해 수익원을 다변화할 계획이다. 브릭메이트는 컨텐츠 특성과 서비스 타입에 따라 모든 웹 및 앱 형태를 지원하는 이커머스 서비스 통합 솔루션, 미디어 파이프라인 기반의 N:N 채팅 솔루션, 레디메이드 블록체인·NFT 템플릿 솔루션 등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솔루션 등을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