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칩 설계 혁신으로 반도체 산업 성장 견인
상태바
케이던스, 칩 설계 혁신으로 반도체 산업 성장 견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차별화된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기술로 EDA 업계를 선도하고 케이던스는 혁신적인 칩 설계로 반도체 산업 성장을 앞당기는 솔루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AI 기반 검증 플랫폼인 베리시움 플랫폼(Verisium AI-Driven Verification Platform)은 설계 작업이 완료되기 전에 오류를 검증하는 도구로, 검증 및 디버그 생산성을 최대 10배 향상시킨다. SoC 설계가 점점 복잡해지면서 반도체 제품 출시 기간이 점점 늦어지고 있는데 케이던스는 AI 기술을 설계뿐 아니라 검증까지 확대 적용하며 반도체 설계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여 반도체 칩 개발 주기를 앞당기고 있다.

지난 10월 방한한 케이던스 애니루드 데브간 CEO는 “올해는 케이던스 ‘최고의 한 해’가 될 것이라 자부할 정도로 2022년 매출 성장세가 뚜렷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AI와 머신러닝 및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5G, 하이퍼스케일 컴퓨팅, 자유주행 차량과 같은 트렌드가 여러 산업에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케이던스는 팹리스 고객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EDA 포트폴리오를 확대, 추가하며 다양한 응용처별 칩 설계 과정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가 적용을 확대하며 주목을 받은 인테그리티 3D-IC 플랫폼을 비롯한 여러 솔루션이 케이던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썰터스 클로저 솔루션(Certus Closure Solution)은 최대 10배 빠른 동시 칩 레벨 최적화와 사인오프 기능을 제공하며, 세레브러스 인텔리전트 칩 익스플로러(Cerebrus Intelligent Chip Explorer)는 AI 기술을 통합해 설계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전력을 최대 30%까지 줄이고 생산성을 최대 30배까지 높여준다.

케이던스는 고객이 최신 노드를 사용해 칩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고객이 새로운 기술을 채택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AI 기반 설계 기능을 통해 고객이 자동화로 설계의 복잡성을 극복하고 최신 노드에서 최적의 설계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

케이던스는 반도체 설계 기술 및 방법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컴퓨팅 소프트웨어 전문성을 통해 최첨단 반도체 공정 기술을 사용하고 차세대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고유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