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 보안기능 확인서 획득
상태바
휴네시온 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 보안기능 확인서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2.12.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보안 요구하는 환경 위한 ‘아이원넷 DX’, 보안수준 높은 망에서 정책관리 가능
망연계 토털 솔루션 라인업 구축…OT/ICS 특화 기술로 고객으로부터 호평 받아

[데이터넷]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양일방향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 DX(i-oneNet DX)’가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서로 다른 망간 자료전송 시 높은 보안성을 위해 양방향 세션 연결없이 물리적 단방향 매체를 이중경로로 구성한 것이다.

강력한 보안환경을 필요로하는 국방, 에너지, 정보통신, 교통 등 국가기반시설에서 보안수준이 높은 망(폐쇄망)으로 안전한 데이터 연계를 제공한다. 특히 보안수준이 높은 망에서 일괄정책관리 및 통합관리를 통한 보안감사가 가능하다.

보안기능 확인서는 보안적합성 검증절차 간소화를 위해 정보보호시스템·네트워크 장비 등 IT 제품에 대해 공인 시험기관이 ‘국가용 보안요구사항’ 만족 여부를 시험해 안정성을 확인한 후 발급된다. 국가·공공기관에서 정보보호시스템과 네트워크 장비 도입 시 CC인증을 획득하거나 보안기능 확인서를 발급받은 제품은 보안 적합성 검증을 생략할 수 있다.

휴네시온은 아이원넷 DX의 보안기능 확인서 획득으로 더욱 탄탄한 망연계 토털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휴네시온 관계자는 “아이원넷 DX는 운영기술(OT)과 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을 위해 특화된 양일방향 망연계로 기존에도 CC인증을 획득한 검증된 솔루션”이라며 “최근 납품한 고객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고,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