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자생 생달나무 활용한 ‘시그니처향’ 개발
상태바
센트온, 자생 생달나무 활용한 ‘시그니처향’ 개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28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협업…샤쉐 비롯해 다양한 제품 출시 예정
생달나무 시그니처향 ‘힐링 캄파트리’
생달나무 시그니처향 ‘힐링 캄파트리’

[데이터넷]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전남산림자원연구소와 함께 국내 최초로 전남지역에 자생하는 생달나무를 활용한 시그니처향 개발에 성공, 안전성 평가를 거쳐 시그니처 향기 제품을 본격 출시했다.

완도, 진도 등 전남 남부지역에서 주로 자라는 생달나무는 녹나무과의 난대수종이다. 잎과 줄기에서 향긋하고 시원한 유칼립톨(Eucalyptol) 향을 발산해 청량감을 준다. 특히 면역작용과 염증 완화 작용 등 생리활성 기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생달나무의 기능성과 향기 성분을 밝혀내고 올해 상반기에 항산화와 피부미백 기능 특허를 출원했다. 센트온과 함께 향기제품 개발에 나서 생달나무만의 특징적인 향을 이용한 시그니처향 재현에 성공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영진 센트온 통합향기연구소장은 “당사 전문조향사들이 생달나무의 후각적(Olfactory) 이미지를 검토한 결과 ‘맑은 공기 숲속 한 가운데 있는 듯한 상쾌함과 청량감’이 있다는 평가가 나왔다. ‘청정 전남’ 이미지에 적합한 향취임을 확인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힐링 캄파 트리’(Healing camphor tree)로 이름이 정해진 시그니처 제품은 샤쉐(Sachet, 향낭)가 먼저 출시됐고 디퓨저, 룸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샤쉐는 종이 패키지 내부에 멤브레인 필름(Membrane film)으로 향료를 담아 미세하게 발향 시키는 구조로 사무실, 화장실, 차량 등에 비치해 약 1~2개월가량 사용할 수 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생달나무로 시그니처향을 개발한 센트온 향기연구소는 최고의 조향 능력을 바탕으로 기업 맞춤형 향을 제안하고 개발하고 있다”며 “향기마케팅 기업 중 유일한 향기연구소에서 전문성과 폭넓은 연구 개발을 토대로 최상의 조건에서 프리미엄 향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여 년 동안 국내 향기마케팅을 이끈 센트온은 자사 향수 브랜드 ‘센틀리에(Scentlier)’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