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조직개편 단행으로 핵심역량 고도화
상태바
인성정보, 조직개편 단행으로 핵심역량 고도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개편 키워드는 ‘의료정보화’ ‘클라우드’ ‘IT 매니지드 서비스’
핵심역량 강화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대내외 위기 적극 돌파

[데이터넷] 종합 IT 서비스 기업 인성정보(대표 원종윤·손영삼)가 ‘선택과 집중’에 초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경기 침체 및 불확실한 경영환경으로 인한 위기를 핵심역량 고도화를 통해 적극적으로 돌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의료정보화 및 보건복지 사업 추진을 위한 조직이 신설됐다. 오랜기간 축적해 온 스마트 헬스케어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병원, 제약, 바이오 등 의료보건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공공보건복지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한 재외국민 원격의료 서비스를 포함한 의료IT 신규 사업에도 박차를 가한다.

IT 인프라 사업은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의 지능화 네트워크와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를 중심으로 한층 강화, 재편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서비스사업자(CSP)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 참여도 활성화한다는 구상이다. 추가로 클라우드 기반의 미팅, 전화 및 컨택센터 등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을 위한 솔루션과 디바이스에서 클라우드까지 통합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인성정보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은 IT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도 확장한다. ‘서비스사업 추진실’을 신설, 고객 맞춤형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통합유지보수까지 제공하는 IT 아웃소싱(ITO) 서비스를 적극 육성해 나갈 예정이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인성정보의 핵심역량을 응집하기 위해 전열을 재정비했다”며 “대내외 위기를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파함으로써 성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