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탑머티리얼과 153억 규모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 계약
상태바
코윈테크, 탑머티리얼과 153억 규모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2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2차전지 자동화시스템 선도기업 코윈테크(대표 정갑용)가 탑머티리얼(대표 노환진)과 153억원 규모의 2차전지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의 14.39%에 해당하는 금액이며, 계약기간은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코윈테크는 올해 초부터 2차전지 전후 공정 자동화시스템 공급 레퍼런스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형 수주계약을 연이어 체결해왔고, 이번 공급계약 건을 포함한 올해 수주잔고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국내외 배터리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로 스마트 무인 자동화 장비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2차전지 전(前) 공정 자동화시스템이 2차전지 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주요 장비로 여겨지는 만큼 북미와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당사의 턴키 수주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주 물량에 대응하고자 제조 공장을 증축해 기존 대비 생산능력(CAPA)을 2배로 확충하였고, 올해 8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하면서 안정적인 공급으로 매출 성장폭이 확대 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코윈테크는 북미, 유럽, 동남아 등의 지역에서 글로벌 배터리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해 공급망을 늘리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과 같이 종속회사인 탑머티리얼과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배터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