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컴퍼니, 국내 CSP 5곳 마켓플레이스에 ‘제니우스’ 등록
상태바
브레인즈컴퍼니, 국내 CSP 5곳 마켓플레이스에 ‘제니우스’ 등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환경서 제니우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클라우드 시장 공략 가속

[데이터넷] 브레인즈컴퍼니는 IT 인프라 통합관리 소프트웨어 ‘제니우스(Zenius) EMS’와 애플리케이션 관리 소프트웨어 ‘제니우스 APM’이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 5곳의 마켓플레이스에 모두 등록됐다고 26일 밝혔다.

‘제니우스 EM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버,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및 웹서비스(URL) 등을 단일화된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다.

또 ‘제니우스 APM’은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에서 일어나는 트랜잭션의 추적 및 장애 원인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도커(Docker)와 같은 컨테이너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오토 스케일링 등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제니우스를 통해 백엔드부터 클라이언트 영역에 이르는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웹서비스 응답시간을 통합적으로 추적 관찰할 수 있다. 또 대시보드 등 모니터링 중앙화 도구를 통해 여러 IT 자원 간의 연관관계 및 영향 등을 분석할 수 있는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환경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제니우스 EMS’와 ‘제니우스 APM’은 현재 KT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 카카오 i 클라우드, 가비아 클라우드 총 5곳에 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고객은 각 CSP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구입해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월 구독 방식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강선근 브레인즈컴퍼니 대표는 “이번 주요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웹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려는 고객에게 쉽고 빠르게 접근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