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 ‘제10회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개최
상태바
메타넷, ‘제10회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만에 개최된 오프라인 대회에 개인·단체 총 60명 참가
개인전 1~3위·단체전 1~4위에 KCA-UCEI 바리스타 자격증도 제공
메타넷과 함께하는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현장 모습
메타넷과 함께하는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 현장 모습

[데이터넷]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메타넷이 공식 후원하는 ‘제10회 메타넷과 함께하는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가 23일 서울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사회복지법인 한국재활재단이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본 대회는 장애인의 사회 참여 확대와 고용 촉진, 우수 장애인 바리스타 발굴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메타넷글로벌의 전신인 액센츄어코리아와 한국재활재단이 공동 기획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됐으며, 전국 장애인 바리스타들의 기량을 뽐내는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 잡았다.

메타넷 그룹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과 정부·공공기관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2016년 엑센츄어코리아를 인수한 이후에도 꾸준히 후원을 이어오면서 의미 있는 1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지역사회복지관, 장애인복지기관, 직업재활시설, 특수학교, 바리스타 교육기관 소속 발달장애인, 지체장애인, 청각장애인 총 60명이 참가했다. 이 중 예선을 거쳐 선발된 개인 8명과 단체 11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자리에 함께해 참가자들의 선전을 바라는 격려사를 진행했으며, 이청자 한국재활재단 이사장, 문동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장, 정일 메타넷글로벌 대표이사, 송창윤 한국커피연합회장 등도 참석했다.

대회 참가자들은 ▲디자인 카푸치노 ▲심사위원이 선정한 메뉴 ▲블렌더를 이용한 커피 스무디를 제작했다. 개인전은 8명의 참가자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결했으며, 단체전에서는 3인의 팀장과 팀원이 커피 제작을 시연했다. 심사위원들은 참가자들의 작업 숙련도, 커피의 맛과 품질, 서비스 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행사가 진행된 데 이어 2년 만에 오프라인 대회가 열린 만큼 참가자의 가족 및 지인들의 응원 열기도 뜨거웠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전달됐으며, 개인전 1~3위와 단체전 1~4위에게는 KCA-UCEI 바리스타 자격증이 추가로 주어졌다.

정일 메타넷글로벌 대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장애인 바리스타 대회는 긴 시간 장애인 바리스타들에게 기능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어왔다”며 “메타넷은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기업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