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2022 엔젤투자 활성화 유공 포상’ 개인투자조합 부문 수상
상태바
인포뱅크, ‘2022 엔젤투자 활성화 유공 포상’ 개인투자조합 부문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2.12.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의 기업형 엑셀러레이터 아이엑셀(iAccel)이 한국엔젤투자협회가 개최한 ‘2022년 엔젤투자 활성화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장관 표창을 받았다.  

‘2022년 엔젤투자 활성화 유공 포상’은 엔젤투자를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상한다. 총 4개 부문으로 나위어진 시상 중 인포뱅크는 개인투자조합 부문에 선정됐다. 

인포뱅크는 지난 2019년 ‘인포뱅크 개인투자조합 1호’를 결성한 이후 263억원 규모에 이르는 10개의 개인투자조합을 운용해 66개사에 투자를 완료하는 등 엔젤투자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2016년 본격적인 엔젤투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80여개사의 초기 기업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2015년 말 팁스 운영사에 선정되면서 포트폴리오사들 중 100개의 팀이 팁스에 선정되는 실적을 쌓아왔다.

후속투자에 있어서도 2500여개의 네트워크를 통한 지원으로 80%의 높은 후속투자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인포뱅크는 극초기 기업에 대한 투자 및 보육역량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신규 추진한 ‘민간주도형 예비창업지원 프로그램(시드 팁스)’의 첫 시범운영사로 선정됐다.

인포뱅크는 투자의지는 있으나 엔젤투자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한 일반 개인 170여 명의 출자자들에게도 투자, 보육, 회수 등의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개인의 엔젤투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엔젤투자를 위한 개인투자조합 결성을 추진할 예정으로, 더 많은 엔젤투자자를 육성하고 국내 엔젤투자 선진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인포뱅크 아이엑셀 홍종철 대표는 “초기기업 투자 및 보육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9년 이래 10개의 개인투자조합을 운용하면서 국내 엔젤투자 선진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생산과 소비, 투자까지 복합적인 경제 위기에 직면하여 위축된 국내 벤처투자시장이지만 인포뱅크의 엔젤투자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