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대우건설, 피아이 익스체인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베스핀글로벌·대우건설, 피아이 익스체인지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2.12.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에 피아이 익스체인지 ‘AI & 분석 엔진’ 탑재
베트남 스타레이크 신도시 내 입주민·기업에 AI 기반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왼쪽)과 권명준 대우건설 THT 디벨롭먼트 부장이 꿘 팜 피아이 익스체인지 CEO(화면 속)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왼쪽)과 권명준 대우건설 THT 디벨롭먼트 부장이 꿘 팜 피아이 익스체인지 CEO(화면 속)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의 베트남 법인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이 대우건설의 베트남 현지 법인 THT 디벨롭먼트와 함께, 호주에 본사를 둔 딥테크 기업 ‘피아이 익스체인지(PI.EXCHANGE)’와 스마트시티 운영 관리용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피아이 익스체인지가 개발한 인공지능 솔루션은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도 수분 내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예측 값을 얻어낼 수 있는 첨단 기술로, 대우건설이 베트남 하노이 신도심에 개발 중인 스타레이크 신도시 운영 관리에 우선 적용된다.

이번에 체결된 파트너십을 통해 베스핀글로벌 베트남과 THT 디벨롭먼트가 공동 개발 및 운용 중인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THT-BESPIN SMART CITY HUB) 내에 피아이 익스체인지의 AI & 분석 엔진이 탑재된다. 이로써 스타레이크 신도시 내 입주민과 기업들에게 AI 기반 운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I & 분석 엔진은 종단 간 간소화된 데이터 준비, ML 개발 및 운영 관리 플랫폼으로 피아이 익스체인지의 AI 자문 서비스와 함께 프로비저닝된다. 이를 토대로 향후 스타레이크 신도시 내 전력, 상수도 등 자원 효율성 향상과 운영자 및 입주민의 다양한 서비스 개선에 지속 기여할 전망이다.

꿘 팜(Quan Pham) 피아이 익스체인지 창업자 겸 CEO는 “강력한 AI/ML은 우리가 추구하는 스마트시티의 완성을 위해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라며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과 우리의 AI & 분석 엔진이 결합함으로써 운영 비용 절감과 동시에 운영자와 입주자의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킬 것이며, 이러한 스마트시티 운영 관리 모델이 조만간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안국진 대우건설 THT 디벨롭먼트 법인장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며 기술력을 입증한 피아이 익스체인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도시 관리자는 스타레이크 스마트시티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스마트시티 데이터를 바탕으로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테크 기업들과 제약 없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태호 베스핀글로벌 베트남 법인장은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시티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은 AI/ML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시티 운영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 서비스 역량, 입주자 경험 등 우월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며 “베스핀글로벌과 THT 디벨롭먼트는 ‘스마트시티 운영 조인트 벤처’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스마트시티 외에도 스마트 공장과 스마트 산업 단지 등에서도 AI 기반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서비스를 누리는 시대가 곧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